국내 유망 바이오 기업 5곳 집중 분석한 투자서 출간
경제·산업
입력 2025-03-27 10:11:44
수정 2025-03-27 10:11:44
진민현 기자
0개
'5년 후 10배 오를 바이오 기업에 투자하라' 출간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헤리티지북스는 신약 개발의 장기성과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향후 5년간 10배 이상 성장이 기대되는 바이오 기업을 분석한 ‘5년 후 10배 오를 바이오 기업에 투자하라’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펀드매니저 이해진과 제약·바이오 전문 변리사 이시문이 공동 집필한 이 책은 바이오 산업의 투자 전략과 유망 기업 분석을 담은 실용적인 가이드북이다.
책은 바이오 기술 트렌드, 글로벌 기술 수출 실적, 임상 데이터, 재무 상태, 기업 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내 바이오 기업 5곳을 소개한다. 특히 주요 파이프라인이 임상 2상 또는 3상 단계에 진입한 기업들을 중심으로 블록버스터 신약 개발 가능성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분석한다.
저자 이해진은 삼성생명, 미래에셋, 한화자산운용 등에서 펀드매니저로 활동하며 30년간 실전 경험을 쌓았고 현재 유튜브 채널 ‘이해진의 바이오 투자학교’를 통해 바이오 투자 정보를 전하고 있다. 공동 저자 이시문은 카이스트 생명과학을 전공한 뒤 변리사로 활동하며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기술 및 법률 전문가로서의 경력을 쌓아왔다.
이해진 저자는 "바이오 투자는 단기 흐름에 휘둘리기보다 기술력과 임상 진행 상황을 기반으로 한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중심에 두고 접근해야 한다"며 "이 책이 바이오 산업의 복잡한 구조를 이해하고 투자 판단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간은 어스얼라이언스의 도서 브랜드 ‘헤리티지북스’를 통해 출간됐으며 자사 플랫폼 ‘어스캠퍼스’를 통해 단독 판매될 예정이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포스코그룹, 2026년 조직·인사 혁신 단행
- 뉴로핏, RSNA 2025 참가… '뉴로핏 아쿠아 AD' 임상 사례 소개
- 차바이오그룹-한화손보·한화생명, 헬스케어·보험 융합 MOU 체결
- 혁신당 "수익은 한국, 국적은 미국…쿠팡 청문회, 김범석 의장 책임 규명해야"
-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축제 ‘비버롹스 2025’ 개막
- [위클리비즈] “성탄절 분위기는 이곳에서”…호텔의 개성 있는 변신
- “AI 아파트 경쟁”…건설업계, 브랜드 차별화 속도
- 한미 비만약, '글로벌 혁신제품 신속심사' 대상 지정
- SK지오센트릭 김종화, ‘3중고’에 전략 재설계 과제
- “매출 전액이 계열사 거래”…한솔 ‘내부거래’ 논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혁신당 "양극화 심화 책임은 尹정부…최대 피해자는 4050 이중돌봄세대"
- 2경기도, “양근대교 4차로 확장” 내년 2월 착공 확정
- 3경기도, ‘양동 일반산단’ 본격 추진… 제2·제3 산단도 검토
- 4포스코그룹, 2026년 조직·인사 혁신 단행
- 5뉴로핏, RSNA 2025 참가… '뉴로핏 아쿠아 AD' 임상 사례 소개
- 6차바이오그룹-한화손보·한화생명, 헬스케어·보험 융합 MOU 체결
- 7혁신당 "수익은 한국, 국적은 미국…쿠팡 청문회, 김범석 의장 책임 규명해야"
- 8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축제 ‘비버롹스 2025’ 개막
- 9“성탄절 분위기는 이곳에서”…호텔의 개성 있는 변신
- 10“AI 아파트 경쟁”…건설업계, 브랜드 차별화 속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