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교육원, 신임경찰 교육생 야간 봉사활동 나서
전국
입력 2025-04-09 11:25:32
수정 2025-04-09 11:27:27
고병채 기자
0개
사회와 연계한 인성교육 강화
함께하는 삶 실천 통해 책임감 있는 해양경찰관으로 성장 기대

해양경찰 채용시험에 합격한 교육생들은 총 56주 동안 직무능력은 물론 인성 소양을 갖춘 해양경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 교육을 받는다. 민간인에서 공직자로 거듭나는 이 기간 동안 교육원은 다양한 훈련과 교육을 통해 국민을 위한 봉사의 정신을 몸소 실천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번 야간 봉사활동은 커리큘럼에 따른 주간 일과 이후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관내 사회복지시설이나 지역 소외계층을 찾아가 직접 봉사를 실천하며 해양경찰관으로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봉사정신과 공동체의식을 배워나가고 있다.
한상철 해양경찰교육원 원장은 "해양경찰관이 되기 위해 준비 중인 교육생들이 자발적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봉사에 나서고 있다"며 "사회통합과 공동체 의식을 강화함과 동시에 함께하는 삶을 실천해 국민과 가까운 해양경찰관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일과 후 자율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해양경찰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terryk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기자수첩] 지역경제의 버팀목 강원랜드… 규제의 굴레를 벗을 때다
- 강원랜드, 수의계약 절반 넘어 … "공기업 계약제도 전면 손질 필요"
- 여순사건 77주기 합동추념식, “그날의 아픔…이제는 대한민국이 함께 합니다”
- [인사]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 [제20회 순창장류축제 DAY 3][포토] 순창고추장 임금님께 진상하다
- [2025 남원 가을 3대축제][포토] 드론·로봇·풍류가 어우러진 남원
- 장성군, 황룡강 가을꽃축제 '대박'...지역 경제·문화 활력 UP
- IWPG 원주지부, 평화공감 좋은말 캠페인 진행
- 남원 하늘에 띄운 미래…남원국제드론제전 주말 열기 '최고조'
- 김한종 장성군수 "가을의 절정, 황룡강 가을꽃축제 방문 환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