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 충북 괴산 문광초에 3000만원 상당 자전거·헬멧 전달
경제·산업
입력 2025-04-29 16:10:20
수정 2025-04-29 16:10:20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글로벌 바이시클 브랜드 ‘트렉 바이시클 코리아’(트렉)는 지난 21일 글로벌 기부 캠페인 ‘트렉 100(TREK 100)’을 통해 충북 괴산군 문광초등학교 전교생 49명에 약 3000만원 상당의 아동용 자전거 및 헬멧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트렉 100’은 ‘두 바퀴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트렉의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1990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트렉 바이시클의 글로벌 기부 캠페인이다. 한국 지사에서도 이에 따라 매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트렉 100’ 캠페인에서는 트렉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까지 캠페인 참여 대상을 확대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일반 소비자들은 인스타그램에 ‘#트렉100” 해시태그와 함께 자전거 라이딩 인증 사진을 올려 1건 당 1만원을 적립하거나, 이외 별도의 경로를 통해 3만원을 직접 기부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지난해 9월 28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소비자 263명이 함께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트렉100’의 제품 기부처로 선정된 문광초가 위치한 충북 괴산군은 국토 종주 자전거길과 오천 자전거길이 통과하는 지점이자 국내 자전거 도로의 중요한 거점으로서 국내 자전거 여행객들에게 큰 의미를 지닌다. 트렉은 충청북도 내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돕고, 미래의 자전거 이용자인 어린이들에게 친환경 교통수단을 자연스럽게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괴산군을 기부 대상지로 선정했다.
학생들의 학년별 신장을 고려해 자전거와 안전을 위한 헬멧이 선별돼 기증됐다. 기증 당일에는 트렉 임직원들이 학교에 직접 방문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올바르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개인에 알맞은 자전거 세팅과 안전·관리 교육을 지원했다.
진정태 트렉 바이시클 코리아 대표는 “두 바퀴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자사의 브랜드 철학을 트렉의 고객분들과 함께 사회에 환원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트렉100’ 캠페인을 기반으로 자사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다양한 기부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트렉 바이시클은 1976년 미국 위스콘신주 워털루에서 딕 버크(Dick Burke)와 베빌 호그(Bevil Hogg) 가 창업한 프리미엄 자전거 브랜드이다. 어디서나 더 강하고 빠르게 달릴 수 있는 자전거를 만들기 위한 도전과 혁신을 지속하고 있으며, ‘트렉100’과 같은 사회 공헌 캠페인도 꾸준히 전개해 오며 ‘두 바퀴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브랜드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넷플릭스, 102년 역사 워너브라더스 인수…글로벌 미디어업계 지각 변동 예고
- 애플 '고정밀 지도' 반출 처리기간 연장…자료 보완 후 심의 재개
- 주병기 공정위원장, OECD 경쟁위원회 부의장 선출
- 장기독점 제동 걸린 구글…美 법원 "구글, 스마트폰 기본검색 계약 매년 갱신해야"
- 美 9월 PCE 물가 전년比 2.8%↑…1년 6개월 만에 최대
- EU, X에 과징금 2000억원 부과…디지털서비스법 첫 과징금 부과
- LG그룹, ‘원LG’ 연합군으로 1400兆 AI데이터센터 공략
- G7·EU, 러시아 경제 제재 상향 추진…해상운송 전면 금지 논의
- 휘발유·경유 주간 평균 가격 6주 연속 상승…"다음주 소폭 하락 예상"
- "소장 욕구 자극"…호텔업계, 연말 맞이 '시즌 한정 굿즈' 봇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익숙함에서 벗어나야 들리는 말들
- 2영천시, 지식산업혁신센터 건립 위한 최종보고회 개최
- 3한국수력원자력, 제14회 한국정책대상 ʻ정책대상ʼ 수상
- 4영천시, 영화지구(신녕 가천지) ‘농촌용수개발사업’ 추진
- 5영천교육지원청, 학생의 질문 탐구로 배움이 시작되다
- 6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미래 경쟁력 강화로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어 갈 것”
- 7포항교육지원청 Wee센터, 2025년 하반기 ‘일촌맺기 멘토링’ 종결식 성료
- 8포항교육지원청, 질문이 축제가 되는 질문·탐구 궁금한마당 개최
- 9원자력환경공단, 방사성폐기물 분석센터 준공식 개최
- 10‘사랑방 교회’ 만든 문인범 목사 “누구나 편한 안식처 만들어야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