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성공한 정부, 경기도가 뒷받침”
전국
입력 2025-07-15 18:20:05
수정 2025-07-15 18:20:05
강시온 기자
0개

[서울경제TV 경기=강시온 기자]
여당 소속으로는 처음으로 열린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민주당 경기도 국회의원들의 정책간담회가 14일 국회에서 열렸습니다. 김 지사는 "성공한 민주당, 성공한 국민주권정부로 나아가는 길에 경기도가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강시온 기잡니다.
[기자]
민선8기 출범 이후,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민주당 소속 경기도 국회의원들이 여당으로서 첫 정책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오늘 간담회에는 추미애·조정식 의원 등 6선 중진을 포함해 국회의원 42명, 원외지역위원장 6명 등 모두 49명이 참석해 ‘원팀’을 강조했습니다.
김동연 도지사는 “얼마전까진 ‘이기는 민주당’이었지만 이제는 ‘성공한 민주당’, ‘성공한 국민주권정부’”라며, “이재명 국민주권정부로 가는 과정에서 경기도가 언제나 함께하고,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참석자들은 김 지사의 도정 성과를 높이 평가하며, 경기도의 국정과제가 실제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한목소리를 냈습니다.
간담회 자리에서는 “경기도가 대선 승리를 이끌었듯, 이제는 이재명 정부의 성공도 이끌어야 한다”는 결의도 이어졌습니다.
추미애 의원은 “우리 경기도는 국민 행복을 높이는 중추”라면서 “아까 김동연 지사께서 평가 1등을 받아오셨다고 하니, 이 기세를 쭉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 함께 협조 많이 부탁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성호·윤호중 의원 등 장관 후보자들도 참석해 "국민의 행복과 국가의 법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각 포부를 밝혔습니다./rkdtldhs08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