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뿜치킹' 열풍에 기존 '크런치버터치킨'까지 인기
경제·산업
입력 2025-11-20 14:11:09
수정 2025-11-20 14:11:09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신메뉴 뿜치킹의 인기에 힘입어 기존 시즈닝 치킨 메뉴 ‘크런치버터치킨’이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바이럴되며 일평균 판매량이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역주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9월 출시된 뿜치킹은 고다, 체다, 블루, 파마산 치즈와 요거트, 유크림 분말의 조합으로 달콤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진한 치즈 풍미가 특징이다. 뿜치킹은 출시 이후 평일 평균 1만 마리, 주말 평균 2만 마리 판매고를 기록하고,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40만 마리를 돌파하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새로운 시즈닝 치킨 뿜치킹의 인기가 높아지자 BBQ의 기존 시즈닝 치킨에도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 4일, X(구 트위터)의 한 사용자는 크런치버터치킨을 먹고 “얘들아 뿌링클보다 더 맛있는 치킨 있다는 거 왜 아무도 안 알려줬어”라는 글과 이미지를 업로드 했고, 해당 게시물은 조회수 600만건, 리트윗 6000건을 넘으며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댓글에는 “이 비주얼 뭐지”, “꼭 먹어보겠다”, “인기 아이돌 그룹‘스트레이키즈’의 ‘필릭스’가 좋아하는 치킨으로 유명하다” 등 다양한 반응이 있었다. 실제로 해당 글이 온라인에서 바이럴된 이후, 크런치버터치킨의 일평균 판매량 10배 이상 증가하며 역주행 현상을 보이고 있다.
BBQ는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이달 말까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크런치버터치킨과 뿜치킹 주문 시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와 시즈닝 치킨과 곁들이기 좋은 파인마요소스를 무료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역주행한 크런치버터치킨은 2022년 3월, 봄을 맞아 MZ세대 입맛을 저격하기 위해 출시됐다. ‘단짠’의 대명사 콘버터향에 매콤한 레드착착 시즈닝이 더해져 강력한 중독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BBQ 관계자는 “뿜치킹 인기에 크런치버터치킨 역주행까지 BBQ가 시즈닝 치킨 강자로 자리잡은 것을 실감했다”며 “BBQ의 시즈닝 라인업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한 프로모션을 많이 즐겨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파파존스, ‘2025 피자 레시피 공모전’ 본선 성료
-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 [부고] 주우정(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씨 장모상
- 위드온, 지파운데이션에 1500만원 상당 건강식품 기부
-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수요 겨냥 프로모션 진행
- LG U+, 국내 통신사 최초 ‘구글 AI 프로’ 상품 출시
- 카카오뱅크, 청소년 코딩 교육 프로그램 ‘모두의 AI 코딩 LAB’ 성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계명문화대 슬로우푸드조리과, RISE 캡스톤디자인으로 지역상생 실천
- 2대구광역시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가 최적지”. . .유치 심포지엄 통해 의지 다져
- 3대구광역시, 2025 대구창의도시재생위크 개최…대구형 도시재생 비전 논의
- 4대구 농식품, 싱가포르서 열띤 반응. . .‘군위 황금배’ 매력 발산
- 5대구시, 건설공사장 긴급 안전점검 실시…“안전 최우선”
- 6케이메디허브, 창립 15주년…‘혁신을 현실로’ 슬로건 선포
- 7김승수 의원, 대구 북구 강북·칠곡지역 및 TK지역 현안사업 예산 대거 확보
- 8파파존스, ‘2025 피자 레시피 공모전’ 본선 성료
- 9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 10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