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확대간부회의 열고 연말 현안·행사 추진상황 점검
전국
입력 2025-11-24 14:05:50
수정 2025-11-24 14:05:50
김아연 기자
0개
포스트 APEC 투자대회·경주형 마을만들기 등 보고
천포교 개통·시정소식지 발간 등 부서별 현안 공유
[서울경제TV 경주=김아연 기자] 경주시는 24일 오전 주낙영 시장 주재로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연말 주요 현안과 행사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먼저 기업투자지원과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과 경주에서 열리는 ‘경상북도 투자대회’ 및 글로벌비전 서밋 준비 사항을 보고했다.
이번 행사는 아·태 20개국 정부·기업 관계자가 참여해 포럼, 투자환경 설명회, MOU 체결 등을 진행하는 ‘포스트 APEC’ 후속 사업이다.
농촌활력과는 다음 달 22일 열리는 ‘2026년 경주형 마을만들기 행복농촌포럼’ 준비 현황을 보고했다.
이번 포럼은 마을만들기 사업 참여 희망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정책 방향 공유, 우수 사례 발표, 연극형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현장 실행력을 높이는 자리로 마련된다.
행사에는 약 2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홍보담당관실은 다음 달 초 발간되는 시정소식지 ‘아름다운 경주 이야기’ 겨울호 제작 현황을 보고했다.
이번 호에는 신라금관 특별전, 황촌 관광콘텐츠, APEC 정상회의 핵심 성과 분석 등이 수록된다.
도로과는 25일 열리는 건천읍 농어촌도로 ‘천포교’ 개통식 준비 상황을 보고했다.
천포교는 폭 10m, 길이 46m 규모의 신설 교량으로, 통수단면 개선과 내진성능 확보를 위해 기존 노후 교량을 개체한 사업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 외에도 여러 부서가 연말 주요 사업의 추진 상황을 차례로 보고하며 부서 간 협업 사항을 점검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APEC 이후 지역에 찾아온 기회를 투자 유치와 산업 성과로 연결해야 한다”며 “연말 주요 행사들이 시민 불편 없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철저한 준비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yeuki50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금융,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종합 ESG 부문 수상
- 2사일런트스카이, 드론 핵심부품 기술력 인정…'중기부 팁스' 선정
- 3DB증권, AI 투자자문 서비스 ‘스윙스타’ 오픈
- 4신한투자증권, ‘처음ISA’ 가입자 1만 명 돌파
- 5NH투자증권
- 6삼성증권, 연말 절세 3종세트 소개
- 7SK, 취약계층에 김치 2만4000포기 전달…30년째 김장나눔
- 8넥슨, 미디어 허브 플랫폼 ‘넥슨 뉴스룸’ 정식 오픈
- 9KB국민은행, 에스파와 함께한 웹예능 ‘The Bankers’ 공개
- 10서울광역청년센터, 하나증권 연계 ‘서울청년건강검진지원사업’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