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가구장 철거·시공 합친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 운영

경제·산업 입력 2025-12-04 08:49:51 수정 2025-12-04 08:49:51 김혜영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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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고객에 새롭게 구매하거나 보유한 가전에 맞춰 기존 가구장 철거부터 시공, 제품 설치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삼성전자]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5일부터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는 새로 구매한 가전이나 보유한 가전에 맞춰 기존 가구장 철거부터 시공, 제품 설치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삼성전자로지텍의 공식 가구 리폼 전문 협력회사를 통해 운영된다.

올해 9월 삼성전자는 냉장고·오븐 등 주방가전을 대상으로 가구장 리폼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지난달까지 이용 고객이 매달 약 50%씩 증가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에 새롭게 선보인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는 '비스포크 인공지능(AI) 콤보' 일체형 세탁건조기, 원바디 세탁기·건조기, 드럼형 세탁기와 건조기 등 세탁가전으로 서비스 대상 제품을 확대했다.

신규 구매 고객뿐 아니라 기존에 삼성전자 가전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도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가전제품 형태와 배치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주방 가전 가구장 14가지, 세탁 가전 가구장 17가지의 옵션을 제공한다.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는 1년간 AS를 제공하며 상부장 처짐 현상에 대해서는 최대 5년간 무상 AS를 보증한다. 철거 비용이 포함된 정찰 금액제로 운영되며 폼알데하이드 방출량이 0.5mg/L 이하인 EO 등급 자재를 사용했다. /hyk@sea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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