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銀, 임직원 참여형 '2025 사내 강사 교육' 성료

금융·증권 입력 2025-12-24 16:23:49 수정 2025-12-24 16:23:49 김도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은 임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는 '2025 사내 강사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2020년 처음 도입된 사내 강사 교육 프로그램은 외부 강사에 의존하지 않고 조직 내부의 전문성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지식 공유 체계를 만든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임직원이 업무 현장에서 쌓은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동료들과 직접 공유함으로써 실질적인 업무 역량 향상을 도모한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약 3개월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임직원들이 강사로 나서 직업윤리, 정보보호, 자금세탁방지, ESG, AI 등을 주제로 총 17개 강의를 진행했다. 178명의 임직원이 수강을 완료했으며, 미참여자를 위해 사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내 강사들은 자신의 업무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사내 강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강사료를 지급하고 강사 인증서를 발급했으며, 최우수 강사 3명에게는 대표이사 포상을 수여했다. 

향후 애큐온저축은행은 6년간 축적한 교육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 사내 강사를 지속 발굴하고, 교육 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사내 강사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이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며 "조직 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학습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임직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도하 기자

itsdoha.k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