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API 개발 환경 제공"…NH농협, 금융권 최초 '핀테크 개발자센터' 오픈

[서울경제TV=고현정기자]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이 금융권 최초로 핀테크 개발자용 플랫폼 센터인 'NH핀테크 오픈플랫폼 개발자센터'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NH핀테크 오픈플랫폼 개발자센터'는 개발자들이 금융서비스 앱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금융서비스 개발 및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 센터다. API 개발가이드, 예제소스, 오류코드, 금융API 등을 제공하며, 웹과 모바일에서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API란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사이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 형식을 말한다.
특히, 핀테크 기업은 물론 대학생이나 일반인들도 핀테크 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25개의 API 테스트 도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간편송금, 간편결제, 거래내역조회 등 API의 다양한 기능을 직접 테스트 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포럼(토론 게시판)도 활용할 수 있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누구나 오픈API에 쉽게 접근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반 환경을 구축했다”며, “오픈플랫폼 활성화에 앞장서 오픈API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지난 2015년 오픈한 「NH오픈플랫폼 포털」은 농협이 제공하는 오픈API의 종류와 활용사례들을 소개하는 페이지로, 오픈 4년 차를 맞아 UI(사용자 환경)와 UX(사용자 경험) 등이 개선됐다. API 종류와 이용기업의 실적이 시각화됐고, PC와 모바일 접속시 자동으로 화면 크기가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 화면 적용 등 화면 구성이 전면 개편됐다./go838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조길주 토마토시스템 대표 "AI 패러다임 속 미래 개척하겠다"
- 엘앤에프, 3분기 흑자 전환 전망…목표가↑-KB
- KB금융, 5조클럽 2연패 전망…해외 리스크·RWA는 과제
- 코스피 3700도 뚫었다…삼전·하닉 역대 최고가
- 나노실리칸첨단소재, 21일 기업설명회 개최
- 사토시홀딩스 “양자암호 적용 ‘K-드론 킬 체인’ 개발”
- 엔에스이엔엠, 허성태 주연 영화 '정보원' 12월 개봉
- 씨엑스아이 "앤서가든 중국 총판 계약 체결"
- 아우딘퓨쳐스 네오젠, 美 뉴욕 타임스퀘어 행사서 제품 전량 완판
- 포커스에이아이, '스테이블코인 결제 솔루션' 상용화 추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광일 전남도의회 부의장, “어촌계장 활동비 제도화… 도가 먼저 나서야”
- 2광주 광산구,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지속가능 문화도시”
- 3"어릴 때 전신마취해도…아이 지능·행동 발달에 영향 없어"
- 4조계원 의원, “불법 온라인 카지노에 빠진 10대 급증… 24시간 상담·차단체계 시급”
- 5한성자동차,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으로 신진작가 지원
- 6티웨이항공, 일본 사가현 특가 프로모션 진행
- 7SPC 배스킨라빈스, '핑크 베리 말차' 출시…말차 제품 확대
- 8명현관 해남군수 "전 세계에 해남 농특산물 알리는 의미 있는 행보"
- 9컴투스, ‘SWC2025’ 아시아퍼시픽 컵 18일 부산서 개최
- 10쿠팡풀필먼트서비스, 영남이공대 채용설명회 개최…”학생 350여명 몰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