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브글로벌, 국내 첫 ‘구리나노 항균 필름’ 양산 개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아이큐브글로벌은 국내 첫 ‘구리나노 항균 필름’ 양산을 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구리나노 항균 필름은 나노미터 입자 크기의 구리(Cu)를 이용해 세균 및 바이러스를 사멸시킨다.
아이큐브글로벌은 진공나노기술(VNT-Vacuum Nano Technology)을 통해 항균과 항바이러스 효과가 높은 ‘구리나노 항균 필름’의 시제품 개발에 성공, 이달부터 본격적인 상업생산에 들어간다고 전했다. 내수와 수출 등을 고려해 연산 총 160톤 규모로 생산될 계획인 ‘구리나노 항균 필름’의 국내외 총판은 코스닥 상장기업 엔시트론이 담당한다.
마이크로 미터(㎛) 크기의 구리 코닝 필름은 현재 판매되고 있지만, 가격이 비싼 구리가 10억분의 1미터 나노 사이즈 필름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양산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이큐브글로벌은 진공나노기술(VNT-Vacuum Nano Technology)을 기반으로 구리 금속을 10억분의 1미터 단위인 나노 사이즈로 만들어 PE필름에 첨가하는 방식으로 항균 기능을 부여했다. 이렇게 나노화된 구리 금속은 항균 필름 표면에 나노 사이즈로 광범위하게 분포되며, 구리나노는 표면적을 극대화 하여 자신보다 큰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항균 필름 표면에서 사멸시키는 효과를 발휘한다.
아이큐브글로벌 이건범 대표이사는 “아이큐브글로벌의 진공나노기술은 제품 중량 대비 0.03~0.05%의 구리 나노입자를 넣는 방식으로 필름 외에도 실리콘, 플라스틱, 고무 등의 소재에도 적용이 가능해 주방 및 차량, 가정 용품 등 광범위한 제품에 항균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며 “코로나19 사태로 항균 제품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최근, 제품 중량 대비 0.03~0.05% 정도의 구리 입자만으로 99.9%의 항균 기능을 가지는 아이큐브글로벌의 기술력은 제품 원가 및 효용성 측면에서 높은 경쟁력을 가지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과거 미국 환경보호청(EPA)에서는 구리가 포함된 합금 표면에서 유해 박테리아가 2시간 내에 99.9% 이상 사멸된다는 사실이 확인된 바 있다. 이 외 미국의 생화학 학회지 엠바이오에 따르면, 구리는 바이러스 전파까지 효과적으로 막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해당 효과는 지난 2015년 영국 사우스햄프턴대 연구진을 통해 사스, 메스르 등의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에 대한 실험에서 효과가 직접 입증되기도 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jjss1234567@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이니텍, 바른과 KRWc 법률자문 계약…"스테이블코인 인프라 구축"
- 아이비젼웍스, '폴더블폰 소재 검사 시스템' 납품 완료
- BNK부산銀·주택금융공사, 커버드본드 지급보증 업무협약 체결
- 헝셩그룹 “플랫폼934, 中 콘텐츠 제작사와 파트너십 체결”
- BC카드, 여름철 맞이 다양한 할인 이벤트
- 한국산업은행, KDB 스마트 오션인프라 펀드 3호 사업 승인
- 농협銀 금융권 최초 데이터품질 관리체계 품질인증 최고등급 획득
- 현대캐피탈, 여름 맞이 '현대차 특별 금융 프로모션' 시행
-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2025년 보험학 연구지원' 체결식 개최
- 현대카드, 아티스트 톰 삭스와 협업…"카드를 예술 작품으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한종 장성군수 "촘촘하고 세심한 폭염 대응으로 군민 보호"
- 2신세계 헤리티지 뮤지엄, 강이윤 작가 개인전 개최
- 3동부건설, '청주4캠퍼스 부속시설 건설공사' 수주
- 4이니텍, 바른과 KRWc 법률자문 계약…"스테이블코인 인프라 구축"
- 5CJ바이오사이언스, 신임 윤상배 대표이사 내정
- 6계룡그룹 KR산업, 도로의 날 기념식에서 7개 포상 수상
- 7대웅제약 당뇨약 ‘엔블로’, 대사 기능 개선 효과 확인
- 8김철우 보성군수 "보성말차, 맛·향·품질은 세계적 상품"
- 9한국해운협회, 부산항만공사와 공동 안전캠페인 시행
- 10일렉트로비트, SDV 소프트웨어 ‘EB 트레소스 오토코어 라이트’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