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등 시 5개 공사·공단, ESG협의체 협약
전국
입력 2024-05-18 09:01:57
수정 2024-05-18 09:01:57
김정옥 기자
0개
지역 상생 발전 ‘ESG 경영활동’ 추진 협력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도시공사는 지난 17일 지역사회 ESG경영 확산과 현안 해결을 위해 부산시 5개 공사·공단이 ESG협의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부산도시공사를 비롯해 부산교통공사, 부산관광공사, 부산시설공단, 부산환경공단 등 총 5개 지방공기업이 참여했다.
이들 기관은 ▲ESG협의체 운영에 관한 사항 ▲ESG경영 실현 효과 창출 ▲지역사회 지속가능경영 활성화 ▲기관 간 소통과 화합 등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공동 발굴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부산시 공공기관들은 향후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ESG경영활동을 함께 추진한다.
한편 공사는 체계적인 ESG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ESG경영관리부와 ESG경영자문위원회 등을 신설했으며, ESG경영전략 수립과 유엔글로벌컴팩트(UNGC) 가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등을 통해 지역 내 ESG경영 선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ESG협의체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공동 과제를 발굴, 추진해 ESG경영가치 확산을 선도하는 모델을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횡성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장 현장 시찰
-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후 두 번째 권한행사… 산림규제 해제
- 부산도시공사, 공공주택 건설현장 5곳에 어묵 간식차 제공
- 원주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준공...연 28억 원 예산절감
- 원주시, 불경기 속 4,552억 원 투자유치 성과
- 핵심광물정보 플랫폼, KOMIS! 새롭게 도약
- 강원특별자치도, 민생경제 살리기 위해 총력
- 한국관광공사,‘허영만 작가와 함께하는 로컬 미식여행’성료
-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시측과 하반기 노사발전협의회 통해 직원 복지 안건 협의
- 강원랜드, 민관협력 최초 개발 슬롯머신‘신수만복’도입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