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부토건, 서울 양원 S-2BL 아파트 건설 공사도급 계약
삼부토건은 시티건설과 함께 약 450억원 규모의 서울 양원 S-2BL아파트(이하 양원 S-2BL) 공사 도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계약기간은 2019년 4월 25일로부터 2021년 10월 24일까지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수주 받은 양원 S-2BL 건설 공사는 서울 중랑구 망우동 양원지구 일대에 아파트 4개동 403가구를 신축하는 공사다. 오는 4월에 착공해 2021년 하반기 준공과 입주가 이뤄질 계획이다.
삼부토건 측은 “양원 S-2BL 아파트가 들어서는 양원지구는 서울의 마지막 공공택지 지구로 오랜기간 그린벨트로 지정돼 녹지가 잘 보전돼 있고, 인근에 봉화산·불암산·구름산 등 숲세권 자연환경을 갖췄으며 주변에 대형 마트와 의료시설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형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앙선 양원역과 지하철 6호선 봉화산역·경춘선 신내역 등 교통환경도 좋은데, 신내역은 지하철 6호선 연장선이 올해 계통 예정이며 경전철 면목선도 추진 중이고 신내IC, 중랑IC 등을 통해 도심은 물론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하다”고 덧붙였다.
삼부토건 관계자는 “토건·건축 시공 능력 평가 기준이 높았던 양원지구 공사 수주를 확보한 것은 삼부토건의 건축부문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 받은 결과”라며 “대규모 택지 조성 공사에 참여하는 만큼 주거편의를 높이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주력할 예정이며 양원지구는 우수한 입지조건 등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또 “신용등급 향상과 영업 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신규 수주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시티건설과 함께 양원지구 아파트 건설 등 건축분야에서 삼부토건의 경쟁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박상진 산은 회장 "첨단전략산업 지원·선제적인 산업구조 재편 집중"
- KB국민카드, 착한소비 소상공인 응원 댓글 이벤트 진행
- 웅진프리드라이프, 구독형 상조 '하이프리드 구독' 출시
- 신한카드, 플랜 시리즈 100만매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 신보-한수공, 중소기업 탄소중립 지원 데이터 교류 업무협약
- 티머니, '가나디 티머니카드' 2종 출시
- 현대해상, 출국 항공기 지연보장 특약 출시
- 한국거래소, 'FIA 포럼 부산 2025' 성료…"글로벌 경쟁력 강화"
- 태웅로직스, 부산신항에 특수화물 전문 물류센터 'T&C BUSAN’ 설립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누적 발급 30만좌 돌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GM 가을음악회, 임직원과 가족 초청해 축제의 장 열어
- 2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아이먼저' 라디오 캠페인 전개
- 3에스디생명공학 Snp, 15일 강예빈과 카카오 쇼핑라이브 예고
- 4이동의즐거움, 강화군 어르신 무상교통 '택시'까지 확대
- 54호선 반월역 역세권 ‘동문 디 이스트’, 할인·풀옵션 혜택 제공
- 6SBA, 하반기 청년취업사관학교 동작·관악캠퍼스 교육생 모집
- 7중기중앙회, 서울 中企협동조합 최고경영자 워크숍 개최
- 8박상진 산은 회장 "첨단전략산업 지원·선제적인 산업구조 재편 집중"
- 9인천출입국, 불법고용 뿌리 뽑기 나섰다
- 10수원시, '델타플렉스에 청년복합문화공간 조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