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벡 “치주조직재생 콜라겐 바이오 소재, 中 180명 대상 시술 완료”

나이벡은 중국에서 임상시험 중인 치과 조직 재생 콜라겐 바이오소재인 ‘GuidOss’ 차폐막에 대한 환자 시술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나이벡은 “소뼈에서 추출한 치과용 골재생 바이오소재인 OCS-B에 이어 치주조직재생 콜라겐 바이오 소재인 가이도스(GuidOss) 차폐막에 대해서도 중국 판매허가를 위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총 180명 환자에게 시술을 완료했으며 현재 종합적으로 관찰 중”이라며 “2년 전부터 진행해 온 임상시험으로 대부분의 환자들로부터 제품에 대한 유효성은 이미 확보한 상태”라고 강조했다.
나이벡은 올 하반기 최종 임상시험 완료를 목표로 두고 있다. 이후 내년 상반기에는 중국 식약처에 판매허가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1월 판매허가를 신청했던 소뼈 유래 치과용 골재생 바이오소재인 OCS-B는 추가 서류제출을 비롯한 마무리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보인다. 나이벡 관계자는 “이미 한국을 비롯한 유럽,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제품을 공급판매하고 있다”며 “중국에서도 품목허가 취득이 차질없이 진행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
실제로 나이벡의 소뼈 유래 치과용 골이식재인 ‘OCS-B’와 ‘GuidOss’는 나이벡의 주요 매출비중을차지하는 제품으로 글로벌 임플란트 회사인 ‘스트라우만’과 ‘노벨바이오케어’를 통해 유럽, 미국 등 글로벌 지역으로 수출하고 있다.
나이벡 관계자는 “OCS-B의 중국 판매허가 신청과 가이도스(GuidOss)의 임상 시술 등은 중국시장 진출의 신호탄으로서 큰 의미가 있다”며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인정받은 제품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으로 신속히 진입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티머니, '가나디 티머니카드' 2종 출시
- 현대해상, 출국 항공기 지연보장 특약 출시
- 한국거래소, 'FIA 포럼 부산 2025' 성료…"글로벌 경쟁력 강화"
- 태웅로직스, 부산신항에 특수화물 전문 물류센터 'T&C BUSAN’ 설립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누적 발급 30만좌 돌파
- NHN페이코-빗썸, 최대 10만원 상당 신규 회원 혜택 제공
- 보람상조, 국가고객만족도 상조서비스 부문 1위 선정
- 한울반도체 "MLCC 핵심공정 '2세대 MFS 마운터' 개발"
- 에스티큐브 "BTN1A1 타깃 면역항암 전략, 경쟁력 확인"
- 코스피, 사상 첫 3400 돌파…0.36% 오른 3407.78 출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