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대학생 대상 크리에이터 클래스 성과 교류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11-26 10:05:04
수정 2025-11-26 10:05:04
김민영 기자
0개
15개 팀 중 3개 팀 시상
해외연수 프로그램 지원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롯데홈쇼핑은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크리에이터 클래스’의 우수 수료자를 선정하는 성과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열린 이번 행사는 서울 양평동에 있는 본사에서 교육을 수료한 대학생, 참여대학 교수, 롯데홈쇼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5개팀 중 화제성, 상품성, 창의성을 기반해 높은 점수를 받은 3개팀을 시상했다.
청담동 유명 헤어샵의 서비스 이용권을 기획한 ‘바이브’팀(동덕여자대학교)이 3000만 원 이상의 최고 매출액을 기록해 매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SNS 사전 홍보 콘텐츠로 7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크룽지’팀(가천대학교)은 화제성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오프라인 행사 연계, 찜질방 콘셉트 등 차별화 마케팅으로 반숙란을 판매한 ‘백억부자’팀(영남대학교)이 지역상생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팀에게는 베트남 하노이 유통 시장을 경험할 수 있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그 밖에 우수 수료생을 대상으로 롯데홈쇼핑 방송 서포터즈, 파트너사 채용 등 후속 지원도 이어간다.
‘크리에이터 클래스’는 롯데홈쇼핑이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 일자리’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현재 4기까지 130명 이상이 수료했으며, 쇼호스트, 유튜버 등 미디어 산업 현장에서 활동 중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직무, 교육 대상을 확대하고, 채용까지 연계한 커리큘럼을 기획했다. 지난 9월부터 3개월 간 가천대, 동덕여대, 영남대 3개교 재학생 100여 명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전문 강의와 현직 실무자 멘토링,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이달 진행한 생방송 실습교육 ‘엘라이브 대학대전’은 총 30회 방송, 사전 홍보 영상만 300만 뷰를 기록, 엘라이브 시청자 수도 전달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크룽지’팀의 원다희 학생은 “강의실에서 이론만 접하던 내용을 직접 상품 소싱부터 방송 기획, 생방송까지 진행하고 우수 사례까지 선정돼 기쁘다”며 “라이브커머스를 몸소 체험할 수 있어 앞으로 방송 전문가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미디어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전문성을 바탕으로 청년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단순 이론 교육에 국한된 것이 아닌 실습,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방송 인재들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 이재용, M&A 시계 ‘고삐’…전장 ‘승부수’
- 2금감원 신임 부원장에 김성욱·황선오·박지선
- 3식약처, 발작성 야간 혈색소뇨증 희귀 의약품 '피아스카이주' 허가
- 4배우 한지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후원금 1억원 전달
- 5임실군, 51억 투입…전 군민 민생지원금 20만 원 지급
- 6한미그룹
- 7이상익 함평군수, ‘0원 규제혁신’으로 전국을 바꾸다…농공단지 건폐율 상향 견인
- 8SK이노, 보령LNG터미널 지분매각 완료…"5600억 재원 확보"
- 9서울바이브,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실행형 모델’ 공개
- 10추워지면 더 무거워지는 마음…한의학에서 본 ‘계절성 우울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