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 이용 피해 급중…“계약전 꼼꼼하게 확인해야”
경제·산업
입력 2019-07-22 08:53:43
수정 2019-07-22 08:53:43
김혜영 기자
0개

여름 휴가철, 소비자들이 렌터카를 이용하다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은 2016년부터 2019년 6월까지 접수된 렌터카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 945건 가운데 휴가철인 7∼8월에 발생한 경우가 전체의 24%로 가장 많았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들어 6월까지 접수된 피해 사례는 143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2% 증가했다. 피해유형별로 살펴보면, 렌터카 업체가 사고 수리비를 과다하게 청구한 경우가 25%로 가장 많았다. 뒤를 이어 예약금 환급이나 대여요금 정산을 거부한 경우가 21.9%, 사고 경중과 관계없이 동일한 면책금을 청구한 사례가 10.6%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원은 렌터카 피해 예방을 위해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환급 규정을 확인하고 사고 발생에 대비해 자기차량손해보험 가입을 고려할 것을 당부했다./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KGC인삼공사, 생명연과 오가노이드 공동연구
- [노란봉투법 국회 통과] “외국인 투자 15% 줄 것”...‘GM 철수설’ 재점화
- 한미 정상회담 D-1…‘마스가’ 카드로 철강관세 낮출까
- [노란봉투법 국회 통과] 석화 구조조정 갈 길 바쁜데…“골든타임 놓칠라”
- “디지털 무역 장벽 없애라”…압박 수위 높이는 美 빅테크
- ‘만년 4위’ 이마트24, 인도 진출…해외 확장 시험대
- GS건설, GS이니마 팔았다…신사업 발굴 본격화
- KGC인삼공사, 생명연과 MOU 체결…오가노이드 기반 기술 개발
- 비긴스 바이 정샘물, 투어스와 신규 캠페인 공개
- 가스공사, 상생결제 도입으로 공정경제 기반 조성 앞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