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전통시장 스마트 상점화해 매출 확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전통시장의 스마트 상점화를 추진한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내년부터는 전통시장을 스마트 상점화해 온라인 매출을 늘리도록 하겠다”고 28일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오후 전남 여수중앙시장 청년몰에서 청년상인, 소상공인과 가진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그동안 전통시장의 환경 개선에 집중해왔다면 온라인에서도 쉽게 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전통시장 상인들은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전통시장에 매니저를 도입해 기획하는 일을 도와드릴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박 장관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9월부터 ‘같이 삽시다’ 캠페인을 펼친다”며 “9월초부터 온라인 상품권을 발행하고 특별 할인도 하는 만큼 서로 윈윈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소상공인과 청년 상인들은 정부 차원의 지원을 건의했다. 한 청년 상인은 “대출을 받으려면 상반기에 소진이 돼 필요할 때 대출받기 힘들다”며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대출을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창재 전남청년 CEO협회 회장은 “창업 이후에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가 필요하다”며 “창업 이후 1∼2년 정도 공장에서 저렴하게 제품을 생산해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갑주 전남소상공인협회 대표는 “제로페이가 실제로 가맹점은 많은데 사용자가 적다”며 “제로페이도 사용한 만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했다. 박 장관은 “제로페이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지 검토하겠다”며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좋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국내 유일 특수영상 전문영화제 '대전특수영상영화제' 27일 개최
- 몰림, 마이크로도즈 임상으로 인체 기반 평가 연구 기여
- 롯데마트 제타, 제철 먹거리 캠페인 ‘제철엔 제타’ 출시
- 롯데홈쇼핑, 고객 6000명 초청해 ‘광클콘서트’ 개최
- 롯데온, 오는 23일까지 겨울 시즌 기획전 '갓생쇼핑' 진행
- 삼성물산 홈닉, ‘로컬마켓’ 론칭…“전국 프리미엄 로컬 상품, 집 앞에서 만난다”
- LG전자, 美 아마존과 와이파이 표준필수특허 라이선스 계약
- 엔제리너스, ‘홀리데이 무드’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3종 출시
- 현대위아, ESG 평가 3년 연속 A+등급 획득
- 신세계라이브쇼핑, 홈쇼핑 최초 마일리지 전용 여행 상품 론칭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내 유일 특수영상 전문영화제 '대전특수영상영화제' 27일 개최
- 2아르피나, '뮤지엄 원'과 제휴 맺고 고객들에게 문화 경험 제공
- 3몰림, 마이크로도즈 임상으로 인체 기반 평가 연구 기여
- 4경북테크노파크, 2026년 스마트제조혁신 지원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 5대구지방환경청, 비상저감조치 모의훈련 실시 및 현장방문
- 6대경경자청, '찾아가는 음악콘서트' 개최
- 7영남대 출신 군 장성, ‘박성제‧최장식’ 중장 진급
- 8경주시, 둔황과 우호도시 협정 체결…포스트 APEC 국제교류 첫발
- 9롯데마트 제타, 제철 먹거리 캠페인 ‘제철엔 제타’ 출시
- 10계명문화대, ‘지역주민과 하나되는 KMCU 글로벌 Festival’ 성황리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