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제타, 제철 먹거리 캠페인 ‘제철엔 제타’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11-20 10:21:54 수정 2025-11-20 10:21:54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0월 16일부터 3주간 1차 캠페인 진행
오는 20일부터 2차 캠페인 시작 예정

롯데마트에서 운영하는 롯데마트 제타에서 진행하는 '제철엔 제타' 캠페인 [사진=롯데마트]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롯데마트 제타는 제철 식품의 산지 정보와 기준을 제공하는 제철 먹거리 캠페인 ‘제철엔 제타’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롯데마트는 10월 16일부터 3주간 ‘호풍미 고구마’, ‘감홍사과’, ‘통영 굴’을 선정해 1차 ‘제철엔 제타’ 캠페인을 진행했다. 해당 캠페인에서는 'MD가 직접 찾은 김제 고구마’, '첫 경매 직후 가장 빠르게 입고한 초신선 굴', '국내 사과 품종 중 최고 당도 사과' 등 상품별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제철 식품의 특징을 안내했다. 

또한 롯데마트만의 선별 기준과 배송 과정을 함께 제시했다.

제철 신선 식품의 품질을 알리는 '제철엔 제타' 전략은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졌다. 해당 캠페인 기간 판매한 '고구마', '사과', '생굴' 상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각 2배가량 신장했다. 

더불어 포털에서 롯데마트 제타를 검색하면 ‘제철’, ‘신선식품’이 연관 검색어로 노출되는 등 소비자 관심도 높아졌다.  

롯데마트는 오는 20일부터 2차 '제철엔 제타'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2차 캠페인에서는 '국내산 수육용 삼겹살'과 ‘방어회', '딸기'를 선보인다. 특히 '과지방 AI 선별', '오늘 잡은 통영 대방어', '무진동 트럭 배송' 등 선별 기준과 배송 방식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워 제철 식품의 신선도를 강조했다.

최지영 롯데마트·슈퍼 eGrocery 온라인 마케팅 실장은 “제철엔 제타란 소비자들이 가장 맛있는 시기에 제철 식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한 캠페인”이라며, “해당 캠페인을 통해 롯데마트 제타를 제철 먹거리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신선 장보기 몰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