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證 “하이트진로, 신제품 필라이트·테라·진로 3연속 히트…목표가↑”

키움증권은 5일 하이트진로에 대해 “필라이트와 테라에 이어 진로까지, 출시하는 신제품이 매번 히트를 치고 있다”며 “신제품 효과로 맥주와 소주에서 모두 시장점유율(MS) 상승이 나타나면서, 전사 실적의 턴어라운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목표가를 3만4,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박상준 연구원은 “하이트진로의 맥주 신제품 테라의 매출 성장세가 시장의 예상을 상회하고 있다”면서 “대부분 음식점의 주류 쇼케이스를 보면, 테라가 차지하는 비중이 1등브랜드인 카스 못지않게 상승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반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던 수입맥주는 역성장이 심화되고 있다. 국내 맥주 수입금액 증가율은 6월 -5%, 7월 -13%, 8월 -22%로 역성장을 기록했다.
박 연구원은 “관세 하락 구간이 끝나면서 수입맥주의 추가적인 가격 할인 여력이 적고, 종량세시행으로 수입맥주의 세금 부담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일본 맥주의 판매량이 불매운동으로 급감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올해 테라의 국내 시장점유율을 약 8% 수준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15%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테라의 2분기 매출액은 370억원, 3분기 매출액은 600~65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소주 신제품 진로도 시장점유율이 5%를 상회할 것으로 추산된다”며 “테라 보다 훨씬 좁은 지역에 유통됐음을 감안한다면, 매우 놀라운 수치”라고 설명했다. 또 “주력 소주 브랜드인 참이슬이 테라와 함께 소맥 제품으로 많이 팔리고 있는 가운데, 신제품 효과가 붙으면서, 동사의 3분기 소주 시장점유율은 60%를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가격인상과 신제품 효과에 힘입어, 내년 하이트진로의 영업이익은 1,500억원 이상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금투협, 내년 상반기 최종호가수익률 보고 증권사 선정
- 도시 농축협, 도농 상생을 위한 무이자자금 4717억원 지원
- 삼성전자, "반도체 슈퍼사이클 지속" 전망에 최고가 경신
- 우리은행, 생성형 AI로 비대면 대출 상담 서비스 고도화
- BNK부산은행, 방카슈랑스 디지털창구 서비스 지방은행 최초 시행
- 미래에셋 TIGER ETF, 49개월 연속 개인 투자자 점유율 1위
- 샴푸 회사가 AI 데이터센터?…TS트릴리온, 새 주인 행방 ‘오리무중’
- 키움운용, 키움ELB플러스펀드 2호 출시
- 골드앤에스, 시원스쿨 양수…브랜드 통합 시너지 창출
- 한국투자증권,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업무협약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샘, 브랜드 앰배서더 ‘홈크루 Lite’ 200명 모집
- 2바디프랜드, '세계일류상품' 5년 연속 선정
- 3HD건설기계, 2025 CDP 평가서 최상위 ‘A 등급’ 획득
- 4SR, 리튬배터리 화재 대응 모의훈련…전 차량에 소화설비 확대
- 5대동, 국내 최초 ‘비전 기반 AI트랙터’ 시연회 개최
- 6KAI, 필리핀 국방부와 FA-50PH 성능개량 계약 체결
- 7서원대 스포츠사회적기업전담센터, 예비·사회적기업 14곳 배출 성과
- 8금투협, 내년 상반기 최종호가수익률 보고 증권사 선정
- 9에몬스, ‘2025 대한민국 ESG 기업지배구조 혁신 대상’ 수상
- 10피자와썹, 연말 기부로 전한 따뜻한 크리스마스 선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