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T맵, 모바일 내비게이션 중 소비자 만족도 1위”

T맵이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가운데 종합적인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은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인지도가 높은 4개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이용 경험자 1,2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 실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9일 밝혔다. 조사 대상에는 T맵과 카카오내비 그리고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과 원내비가 포함됐다.
종합 소비자 만족도에서는 T맵이 3.85점으로 가장 높았고 카카오내비가 3.82점으로 뒤를 이었다. 네이버 지도는 3.77점, 원내비는 3.72점 순이었다. 서비스 품질 만족도도 T맵이 3.95점으로 가장 높았고 카카오내비 3.9점, 네이버 지도 3.86점, 원내비 3.81점 순이었다.
경로 안내나 주변 시설 검색의 정확성은 T맵(3.9점), 카카오내비(3.87점), 네이버 지도(3.84점), 원내비(3.77점) 순이었다. 다만, 앱 이용 편리성에서는 카카오내비(3.67점)가 T맵(3.66점)을 따돌렸다. 이어 네이버 지도(3.6점), 원내비(3.54점)의 순위를 보였다.
모바일 내비게이션이 개선해야 할 점으로는 실시간 교통정보 부족(17.6%), 장소 정보 누락(15.8%), 부가혜택 부족(14.8%), 서비스 불량 및 오류(14.6%) 등이 꼽혔다. 이번 조사는 5월 16∼28일 각 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자 300명씩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다.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2.61%포인트다. /유민호기자 you@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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