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제 4회 전국장애인아이스하키대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19-09-30 08:04:41
수정 2019-09-30 08:04:41
정새미 기자
0개

제4회 포스코배 전국장애인아이스하키대회가 9월 28일부터 2일간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렸다.
포스코는 장애인 및 동계 스포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포스코배 전국장애인아이스하키대회를 개최하고, 대한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를 공식 후원해왔다.
포스코배 대회에는 경기, 인천, 전북, 충남을 대표하는 4개 구단 4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토너먼트 형식으로 승부를 겨뤘다.
이 자리에선 신인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지난 2월 열린 전국 장애인 동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플레이를 선보인 신예 황태중(충남, 26세), 장애인아이스하키 국내 최연소 선수인 윤지민(충남, 12세) 선수가 참가하여 한국 장애인아이스하키의 미래에 꿈과 희망을 선사했다.
대한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박정배 사무국장은 “포스코배 전국 장애인 아이스하키 대회가 국가대표 선수와 신인 선수들을 발굴, 육성하는 전국 유일의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포스코를 비롯한 관계부처와 후원사들의 지원으로 예전보다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장애인 선수들의 참여가 점점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수들에게 포스코 소재를 활용해 특수 맞춤 제작한 경량 썰매 25대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장애인아이스하키 종목을 지원해왔다. / 정새미기자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LG전자, 2분기 영업익 6391억…"美 관세 여파·TV 수요 감소"
- 락토메이슨, 마이락토 브랜드 리뉴얼 런칭
- 에어인천, '안전·속도' 높이는 조직문화 조성 박차
- LG전자, 2분기 영업익 6391억원…전년비 46.6%↓
- 제약바이오협회, ‘제3회 AI 신약개발 경진대회 JUMP AI’ 개최
- 11번가, 해외직구 수요 겨냥 '썸머 브랙프라이데이' 개최
- CGV, 관객 참여형 ‘럭키드로우 상영회’ 진행
-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내달 분양 예정
- 반장창고, 샘플창고 공식 론칭…"자재 선택 새로운 표준 제시"
- 쿠팡, ‘어워즈 기획전’ 열고 올 상반기 수상 상품 발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금융,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시니어 사업 확대
- 2무안군, 민선8기 3주년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소통간담회
- 3신한銀 창립 43주년 기념식…정상혁 행장 "일류 은행으로 나아갈 것"
- 4윤병태 나주시장 "폭염은 생명과 직결"…무더위쉼터 등 현장 점검
- 5강진군, 지역 축제 만난 공공배달앱 '먹깨비' 호황
- 6비타민D 부족하면 치매? "절반만 사실"
- 7LG전자, 2분기 영업익 6391억…"美 관세 여파·TV 수요 감소"
- 8함평군, 국가공인 떡제조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교육 성료
- 9락토메이슨, 마이락토 브랜드 리뉴얼 런칭
- 10한화 PLUS ETF, 국내·해외·미국 수익률 1위 '트리플 크라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