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 건강 지켜요”…아모레퍼시픽, ‘2019 핑크런’ 개최

[앵커]
유방암과 유방 건강에 대한 인식을 향상하는 마라톤이 열렸다고 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는 ‘2019 핑크런’인데요. 지난 주말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1만여 명이 함께 달리며 그 의미를 되새겼다고 합니다. 문다애기자가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자]
출발 신호가 울리자 핑크색 티셔츠를 입은 참가객들이 다 함께 달리기 시작합니다.
올해로 19회를 맞은 핑크런은 유방 건강에 대한 인식을 향상하고, 유방자가검진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러닝 축제입니다.
올해 대회에는 가족과 함께 하거나 반려견을 동반하는 참가객 등 다양한 시민들이 이곳을 찾아 축제를 즐겼습니다.
[인터뷰]진한솔(33)/해륙해운항공
“매년 참가하는 대회고 주말에 와서 10km 뛰었고요. 유방암 검사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서 좋았고 운동도 되고 기분전환도 되고 좋았습니다.”
3km, 10km 두가지로 마련된 코스 중간에는 핑크리본 캠페인 메시지 스티커와 핑크 징검다리존 등 유방건강을 생각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돼 재미를 더했습니다.
더불어 이번 행사에는 한국유방건강재단에서 마련한 유방 자가검진 강좌와 유방암 무료 검진 부스가 설치돼 유방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인터뷰]노동영 한국유방건강재단 이사장
“유방암을 조기 발견하면 90% 이상 완치가 되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정기적인 자가검진과 또 40대가 지나면 1,2년에 한 번씩 정기 검진과 진찰을 받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스탠딩]
이번 대회를 통해 모아진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돼 유방암 환자의 수술비와 유방암 검진 지원에 사용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핑크런 외에도 유방건강강좌와 유방암 환우의 수술치료비 지원, 유방암 환우회 지원 등 앞으로도 관련 캠페인을 지속 실시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김정호/아모레퍼시픽 대외협력실 전무
“앞으로도 저희 아모레퍼시픽은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함께 핑크리본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4:52 참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서울경제TV 문다애입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영상취재 강민우 이서진/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사이터, 성균관대 AI융합원과 ‘국방 AX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 멕시카나치킨,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
- ‘LG 울트라기어 에보’ 첫 선…"모든 영상 5K로 즐긴다"
- 본투윈, 하남 스타필드점 오픈 홀리데이·이클립스 라인 공개
- CGV, ‘아바타: 불과 재’ 4DX·SCREENX 등 기술특별관 흥행 질주
- 네이버, 신규 오픈 커뮤니티 서비스 ‘라운지’ 출시 예고
- 스타벅스, 온라인 플랫폼 29CM서 새해 기획 굿즈 단독 출시
- HDC현대산업개발, 6361억 규모 '인천 굴포천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수주
- 롯데웰푸드, ‘프리미엄 가나’ 앰배서더로 김연아 발탁
- 삼성, 자체 GPU 제작 착수…2027년 ‘엑시노스’ 탑재 전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사이터, 성균관대 AI융합원과 ‘국방 AX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 2멕시카나치킨,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
- 3‘LG 울트라기어 에보’ 첫 선…"모든 영상 5K로 즐긴다"
- 4본투윈, 하남 스타필드점 오픈 홀리데이·이클립스 라인 공개
- 5샴푸 회사가 AI 데이터센터?…TS트릴리온, 새 주인 행방 ‘오리무중’
- 6부산시 '15분도시 안전한 학교 가는 길' 민관협의체 닻 올라
- 7키움운용, 키움ELB플러스펀드 2호 출시
- 8골드앤에스, 시원스쿨 양수…브랜드 통합 시너지 창출
- 9한국투자증권,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업무협약 체결
- 10CGV, ‘아바타: 불과 재’ 4DX·SCREENX 등 기술특별관 흥행 질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