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집 창업, 연말 매출 증가와 함께 창업 문의도 늘어나

술집 창업은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창업 아이템 중 하나이다. 특히 요즘과 같은 연말에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기에 관련 업체에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창업 관계자는 브랜드를 선택할 때 인기와 유행에 연연하지 말고 본사 경영진의 경험이나 지원 내용, 현 가맹점의 매출 추이를 지켜보고 신중하게 선택해야한다고 설명한다.
이에 갤러리 감성주점 ‘지금, 보고싶다’도 마찬가지다. 최근 R&D센터까지 설립하며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운영과 가맹점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는 주점창업 프랜차이즈
지금, 보고싶다는 가맹사업 시작 1년 여 만에 월매출 1억 이상의
가맹점을 다수 배출하는 등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소규모 매장인 강남2호점이 월매출 1억6천만원을 기록하면서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그야말로 핫한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관계자는 “이러한 성공이 가능했던 이유는
차별화된 콘텐츠에 고객 스스로가 SNS로 입소문을 내주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금, 보고싶다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외관의 달 조형물이나 내부의 소품들, 비주얼이 돋보이는 안주 메뉴 등의 인증샷이 SNS를 통해 끊임없이
공유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거둘수 있었던 것은 전문 경영진의 풍부한 노하우와 숨은 노력이 뒷받침 되어있다. 스몰비어 대표브랜드 ‘압구정 봉구비어(수도권본부, 12/10~17/10 계약종료)’, 전국 105호 가맹점의 자연밥상 한식국밥 대표브랜드 ‘순남 시래기’, 전국 100호
가맹점의 복합문화 멀티방 대표브랜드 ‘스마일멀티방’, PC방창업
대표브랜드 ‘스타덤PC’, 고풍적인 엔틱감성 치킨 대표브랜드 ‘봉구통닭’, 아메리칸 뉴트로 커피 대표브랜드 ‘데일리티’를 운영하거나 주주로 참여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본사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하기 전 맛과 문화의 거리 대구 동성로에서 2년간 테스트 매장을 운영함으로써 지금, 보고싶다의 경쟁력에 대해 충분한 검증을 마친 뒤 진행했다.
관계자는 “테스트
과정을 거쳐 안정적으로 가맹 사업을 시작함으로써 빠른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수도권 중심으로 가맹 속도를 조절하고 있음에도 성공 가맹점 수가 늘면서 가맹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고 전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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