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씨미디어 “<나 혼자만 레벨업>, 日 픽코마 ‘BEST OF 2019’ 1위 수상”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디앤씨미디어는 노블코믹스(소설 원작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이 카카오재팬 만화·웹툰 플랫폼 픽코마에서 ‘BEST OF 2019’ 1위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픽코마는 일본 2위의 만화·웹툰 전문 플랫폼으로, <나 혼자만 레벨업>은 누적 독자수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독자수와 유료결제금액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종합 랭킹 1위를 차지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외에도 디앤씨미디어의 히트작 <버림받은 황비>, <황제의 외동딸>,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 등이 각각 5위, 13위, 14위에 올라 20위권에 총 네 작품이 랭크됐다.
업계에서는 디앤씨미디어의 킬러 콘텐츠 발굴·육성 역량이 해외 소비자들을 통해 입증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황제의 외동딸>과 <이세계의 황비>는 NHN재팬의 코미코에서도 2019년 종합 랭킹 및 여성 독자 대상 랭킹 선두권을 차지하며 호평 받은 바 있다. 신현호 디앤씨미디어 대표이사는 “검증된 콘텐츠의 웹툰화 및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IP의 글로벌 가치 확대가 이뤄지고 있다”며 “올해는 웹툰 신작을 10편 이상 론칭 및 라인업 강화를 통해 지속성장의 기반을 공고히 하고 고부가가치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앤씨미디어는 리디북스 ‘2019 BL코믹 어워드’, ‘BL소설 어워드’에서도 각각 대상과 뉴스타상을 거머쥐는 등 국내외 다양한 장르에서 흥행작을 다수 배출하고 있다.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코스피 2470대 강세 마감…코스닥 1.8% 상승
-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 예술가 미술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시상식
- NH농협은행 경영지원부문, 영농철 맞아 고추농가 일손돕기 실시
- 우리은행, 천주교 서울대교구와 협약…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 성공 기원
- KB국민카드, 5월 맞아 외식지원금·대형마트 할인 이벤트
- KB국민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서 ‘KB리브모바일 USIM’ 판매
- 우리은행, 수입업무 증빙서류 간편제출 서비스 선봬
- 신한은행, ‘SOL모임통장’ 고객 대상 3종 이벤트
- IBK기업은행, 통합 보안플랫폼 ‘i-ONE 가드’ 출시…"비대면 금융사고 예방"
- 광주은행, 대학생·청년 금융애로 해소 위한 'KJB햇살론유스'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