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도 비대면으로"…스포츠 브랜드, ’랜선 스킨십’ 박차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로 비대면 마케팅이 확산되며 스포츠 브랜드들이 온라인을 통한 '랜선 스킨십'에 나섰다. 매장에서 진행하던 오프라인 운동 수업을 온라인으로 전환시키고 운동과 관련한 각종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비대면으로도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것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는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NTC)’ 앱을 통해 15분에서 60분에 이르는 185개 이상의 트레이닝 영상을 제공한다. 운동기구 없이 할 수 있는 근력 운동과 요가 클래스, 특정 부위 타겟 트레이닝 프로그램, 기구를 활용한 근력 운동 등 다양한 이용자 맞춤형 영상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환경에서 스포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우리의 힘을 믿어’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운동선수와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일상에서 건강을 유지하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다이나핏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헬스장과 같은 다중밀집시설을 찾기 어려워진 소비자들을 위해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이나핏 엘리트 아카데미’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러닝과 트레이닝 등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정확한 동작을 영상으로 직접 보여주며 주의 해야 할 점이나 부위별 사용법 등을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거북목과 굽은 등에 좋은 스트레칭’, ‘허리 통증에 좋은 스트레칭’ 등 현대인들에게 많이 발생되는 통증을 완화시키거나 자세교정을 위한 컨텐츠 등을 선보이며, 약 10분 동안 혼자서도 매일 온라인으로 부담 없이 따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룰루레몬은 매장에서 진행하던 오프라인 수업을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옮겼다.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스웻라이프’ 허브 라이브라는 이름으로 클래스를 진행한다. 또한 매주 월요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 튜토리얼’ 영상을 업데이트 하는 한편 모바일 앱 스트라바 어플과 함께 하루 20분씩 일주일에 5번 운동하는 ‘무브 & 스테이 커넥티드’ 챌린지를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꾸준히 운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종료된 후에도 언택트가 익숙해진 소비자와도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샘, 3분기 영업이익 68억원…전년比 6.1% 감소
- 유정범 부릉 창업주, 검찰 상고 포기로 무죄 확정…신사업 '로칼' 탄력
- 메디톡스, 3분기 매출 610억원…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
- 인사이터, AI 기반 ‘아맘때’ 심리검사로 서대문구 지원
- '안산 반월역 동문 디 이스트', 회사보유분 임의 공급
- 휴온스, 3분기 영업익 99억원…전년比 13.7% 증가
- 콘진원, 문화체육관광부와 '2025 프리뷰' 성료…중소 제작사 지원
- 라이프 네트웍스, 배우 지진희 홍보 모델 발탁
- 한미약품, 미국비만학회서 차세대 비만 신약 연구 4건 발표
- 센트비, 토스 외국인 해외송금 서비스 수취 국가∙수단 확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샘, 3분기 영업이익 68억원…전년比 6.1% 감소
- 2유정범 부릉 창업주, 검찰 상고 포기로 무죄 확정…신사업 '로칼' 탄력
- 3고려대 의대 백신혁신센터, 한타바이러스 백신 개발 심포지엄 개최
- 4메디톡스, 3분기 매출 610억원…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
- 5인사이터, AI 기반 ‘아맘때’ 심리검사로 서대문구 지원
- 6'안산 반월역 동문 디 이스트', 회사보유분 임의 공급
- 7휴온스, 3분기 영업익 99억원…전년比 13.7% 증가
- 8콘진원, 문화체육관광부와 '2025 프리뷰' 성료…중소 제작사 지원
- 9라이프 네트웍스, 배우 지진희 홍보 모델 발탁
- 10한미약품, 미국비만학회서 차세대 비만 신약 연구 4건 발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