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도 비대면으로"…스포츠 브랜드, ’랜선 스킨십’ 박차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로 비대면 마케팅이 확산되며 스포츠 브랜드들이 온라인을 통한 '랜선 스킨십'에 나섰다. 매장에서 진행하던 오프라인 운동 수업을 온라인으로 전환시키고 운동과 관련한 각종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비대면으로도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것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는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NTC)’ 앱을 통해 15분에서 60분에 이르는 185개 이상의 트레이닝 영상을 제공한다. 운동기구 없이 할 수 있는 근력 운동과 요가 클래스, 특정 부위 타겟 트레이닝 프로그램, 기구를 활용한 근력 운동 등 다양한 이용자 맞춤형 영상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환경에서 스포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우리의 힘을 믿어’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운동선수와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일상에서 건강을 유지하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다이나핏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헬스장과 같은 다중밀집시설을 찾기 어려워진 소비자들을 위해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이나핏 엘리트 아카데미’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러닝과 트레이닝 등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정확한 동작을 영상으로 직접 보여주며 주의 해야 할 점이나 부위별 사용법 등을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거북목과 굽은 등에 좋은 스트레칭’, ‘허리 통증에 좋은 스트레칭’ 등 현대인들에게 많이 발생되는 통증을 완화시키거나 자세교정을 위한 컨텐츠 등을 선보이며, 약 10분 동안 혼자서도 매일 온라인으로 부담 없이 따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룰루레몬은 매장에서 진행하던 오프라인 수업을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옮겼다.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스웻라이프’ 허브 라이브라는 이름으로 클래스를 진행한다. 또한 매주 월요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 튜토리얼’ 영상을 업데이트 하는 한편 모바일 앱 스트라바 어플과 함께 하루 20분씩 일주일에 5번 운동하는 ‘무브 & 스테이 커넥티드’ 챌린지를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꾸준히 운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종료된 후에도 언택트가 익숙해진 소비자와도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홍천군, 숲속놀이공원 24일 개장…산림 체험 기회 제공
- 美 장관이 구성한 자문위 "코로나 백신 개인 선택"
- 제니하우스, '코리아 뷰티 페스티벌'서 시그니처 헤어쇼 성료
- 주유소 기름값 6주 연속 하락…"안정 보합세 예상"
- K조선, 민관 드림팀으로 미래 도약 힘 모은다
- 車·조선·철강 노사 협상 마무리…한숨 돌린 '파업 리스크'
- 韓 부진한 샤오미, 구의·마곡서 매장 연다…소비자 접점 확대 '분주'
- 수입차 시장, 20년 만에 트렌드 전환…‘SUV·전기차’ 대세
- 중고 시장 급성장에 쿠팡·무신사·백화점 속속 진출…"제도는 걸음마"
- 최근 5년 민간 건설사 산재 2만여건…"하루 평균 13건"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428년 전 명량대첩의 감동, 해남서 되살아난다
- 2시흥시 연꽃테마파크 명소화 추진
- 3이천시,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개막
- 4홍천군, 숲속놀이공원 24일 개장…산림 체험 기회 제공
- 5美 장관이 구성한 자문위 "코로나 백신 개인 선택"
- 6포항시, 해수부와 APEC 숙박크루즈 운영지원 현장점검 나서
- 7영천시 기업, 해외 수출길 개척 본격 시동
- 8영천교육지원청,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흡연예방 캠페인 실시
- 9철길숲 따라 흐르는 빛, 26~27일 ‘포항철길숲야행’ 가을밤 낭만 물들인다
- 10포항시, 2차 소비쿠폰 지급…전통시장·야간축제 결합 소비진작 나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