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똘똘한 한 채' 선호 심화…SRT 역세권 ‘e편한세상 지제역’ 8월 분양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분양업계는 올해도 브랜드아파트가 분양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내다봤다.
24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전국 분양시장에 공급된 10대 브랜드 아파트는 총 51곳이다. 이 가운데 49곳(96.28%)이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평균 청약경쟁률은 37.4대 1을 기록했다.
브랜드 아파트가 아닌 곳의 1순위 평균경쟁률은 21.3대 1이다. 총 117곳 중 88곳(75.21%)이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부동산 정보업체 닥터아파트의 지난 2019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이 브랜드 가치를 높이 평가하는 이유는 품질 및 기능 때문이다.
실제로 브랜드 아파트는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 6월 분양한 더샵송도센터니얼 143.43대 1, e편한세상무등산 106.69대
1 등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2월에 경기도 수원시에서 분양한 매교역푸르지오SK뷰는 1,074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5만6,505명이
몰리며 상반기 분양한 아파트 중 가장 많은 청약 통장이 접수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브랜드 아파트는 지역 내 교통·교육·상업 등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핵심 입지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며 “풍부한 시공 노하우와 꼼꼼한 사후 서비스로
만족도도 높다 보니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 평택시에도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선다. 대림건설의 ‘e편한세상 지제역’은 브랜드뿐 아니라 혁신설계와 상품성 등을 갖췄다.
e편한세상 브랜드는 2000년 1월에 출시됐다.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해에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외에도 국가브랜드대상, 스타브랜드,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친환경 건설산업대상 등에서 인정받았다.
모산·영신지구 A3블록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지제역’은 지하 2층~지상 28층 1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516세대 규모다. 전용면적 별로는 △59㎡A 385세대 △59㎡B 99세대 △74㎡ 407세대 △84㎡A 206세대 △84㎡B 419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SRT(수도권 고속철도)의
정차역인 지하철 1호선 지제역이 가깝다. 지하철 1호선 이용 시 병점역, 천안역 등으로 20분대, SRT 이용 시 특히 강남 수서역까지 20분만에 이동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이용도 편리하다.
세아초, 세교중, 평택여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와도 인접해 있다. 단지 앞 평택모산초등학교(2020년 9월 예정)가 개교하면 더욱 편리하게 등하교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마트(평택점) 등 대형마트와
중심상업지구가 인근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모산골평화공원(예정) 등 녹지도 많아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근 삼성전자 평택 산업단지와 평택 브레인시티 개발사업의 직주근접
단지로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e편한세상 지제역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넉넉한 동간 거리로 조망은 물론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4BAY 위주설계로 집안
곳곳에 실용적인 공간활용을 적용했다.
일부세대의 경우 특화설계 도입해 별도로 세대 주거 분리가 가능하며, 향후
임대를 통한 수익창출도 기대할 수 있는 똘똘한 아파트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라운지카페), 실내놀이터(키즈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e편한세상 지제역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3로 123(죽백동 625-5 번지)에 있으며, 8월 중 개관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e편한세상
지제역'를 검색한 후 채널을 추가하면 추첨을 통해 별도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heyji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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