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사회적 거리두기에 SNS 이벤트 강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 중인 가운데, 식음료업계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 강화에 나섰다. 오프라인 행사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자사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소비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려는 노력이다.
3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특허유산균을 담은 장건강 기능성 발효유 '프로바이오'의 신규 광고 론칭을 기념해 오는 9일까지 '프로바이오 광고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푸르밀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르고 광고 영상을 시청한 후, 개인 SNS에 공유해 프로바이오를 소개하고 댓글을 남기면 참여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프로바이오 1박스, 마트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대상 청정원은 오는 15일까지 청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청정원 '햇살담은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출산, 사업, 입시 등 '두 번째 도전'에 관련된 사연이 있다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222명에게는 청정원 '햇살담은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 대상웰라이프 '비타민 B컴파운드C' 등으로 구성된 '찐한 응원키트'를 제공한다.
오리온은 오는 13일까지 ‘제주용암수 오리온 별자리 담기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두운 곳에서 불을 끈 뒤 제주용암수 병을 후레쉬에 비춰 밝게 빛나는 제품 사진을 촬영하고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4주간 총 53명에게 미네랄측정기, 과자선물세트, 오리온 제주용암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농심켈로그는 공식 인스타그램 통합 채널을 개설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농심켈로그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하고 오픈 축하 댓글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켈로그 캐릭터 접시와 머그컵 등의 굿즈를 제공한다. 더불어 켈로그 인기 제품 10종을 담은 종합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농심켈로그는 앞으로 해당 채널을 통해 신제품 출시 소식과 시리얼 레시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가기 위한 노력"이라며 "특히 기업 공식 SNS 채널에 올라온 영상을 공유하거나,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간단히 참여할 수 있어 기존에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젊은층은 물론 폭넓은 소비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나우비긴 스마트 경로당 "소통 프로그램으로 고령층 고립 완화"
- 모빌리티네트웍스, 이티밴 재고 전량 브레이크 성능 검사 실시
- 바디프랜드, 다리 내·외전 스트레칭 신기술 특허 취득
- ㈜대원 ‘칸타빌 디 에디션’ 모델하우스 오픈
- 현대건설, 집수리 없는 ‘택갈이’ 리모델링 성공할까
- 포스코그룹 신사업 확대…1.3兆 들여 印 팜 기업 인수
- 차바이오, 800억 들여 ‘만년 적자’ 카카오헬스 품는다
- CJ올리브영, 美 진출…‘체험형 K뷰티’ 승부수
- ‘AI거품론’ 날린 엔비디아, 최대 실적…삼성·SK ‘훈풍’
- 항공업계 ‘먹구름’…“환율 고공행진·경쟁 심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천시, '2025첨단방산드론 페스티벌' 개최
- 2인천교육청, 장애학생 예술인재 무대로 시민과 만나다
- 3인천 강화군, 섬 어르신 여객선 운임 부담 해소
- 4경상원, 전통시장·골목상권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마무리
- 5인천시의회 신충식 의원 “체육회 재정 불안, 시민 건강권 위협”
- 6나우비긴 스마트 경로당 "소통 프로그램으로 고령층 고립 완화"
- 7하나은행, 오프라인 마이데이터ㆍ오픈뱅킹 서비스 시행
- 8우리아메리카은행, 美 텍사스 오스틴지점 개점
- 9SC제일은행, 압구정 프라이빗 뱅킹 센터 개설
- 10민병덕 민주당 의원 "김병주 MBK 회장, 무책임 넘어 국민 조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