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투 “이루다, 9월 HIFU 미용기기 국내 출시…최대 매출 기대”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0일 이루다에 대해 “9월 중으로 HIFU(고강도 집속초음파) 기기를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유럽 CE와 미국 FDA 인증을 획득해 각 지역에 진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별도로 제시하지 않았다.
이루다는 레이저, RF(고주파), HIFU(고강도 집속초음파) 등 미용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 전문기업이다. 주력 제품인 고주파 기기 ‘시크릿RF’, 레이저 기기 ‘비키니’와 ‘프락시스’가 전사 매출의 대부분을 책임지고 있다. 2019년 기준 수출 비중은 78%, 자체 브랜드 매출 비중은 98.8%에 달한다.
김규상 연구원은 “미용 의료기기 업체의 성공을 결정 짓는 요소는 △소모품 매출 △해외 시장 확대 △자체 브랜드 확보 여부”라며 “이루다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소모품 매출 비중이 18%에서 32%로 상승했으며, 동기간 영업이익률도 7.5%에서 16.4%로 올랐다”고 밝혔다.
이어 “수출 비중도 2019년 기준 78%로, 진입장벽이 높은 미국 시장에 2016년부터 진출해 전체 매출액의 31%를 미국에서 창출하고 있다”며 “이루다는 △인허가 전문팀을 통한 신속한 FDA 승인 △미국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큐테라(CURT.US)와 강력한 파트너십을 체결해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이루다에 대해 “자체 브랜드 매출 비중이 98.9%로 ‘시크릿RF’, ‘비키니’, ‘프락시스’ 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 중에 있다”면서 “향후 누적 판매대수 증가와 해외 시장 확대에 따라 소모품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성장궤도의 초입이기 때문에 향후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저점을 형성 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7월부터 매출이 점차 회복 중이며, 성수기인 4분기에는 HIFU 제품 출시 효과에 힘입어 연중 최대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하나은행·네이버페이·SK브로드밴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위해 협력
- 업비트·빗썸,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4분기 전망은 '안갯속'
- 차기 금투협 회장 ‘3파전’…코스피 5000 이끌 적임자는
- 'AI 거품론'에 코스피 3900 붕괴…"검은 금요일"
- 결제 즉시 현장서 리뷰·적립…네이버페이 ‘커넥트’ 출시
- 속도조절에도 불붙은 빚투…반대매매 주의보
- KB국민카드, 제1회 'KB 알레그로 정기연주회' 성료
- BNK부산은행, ‘수영구 사랑의 집 고쳐주기’ 발대식 개최
- 코람코자산운용, 김태원·윤장호 각자 대표체제 출범
- 제일기획, 안정적 실적 지속 전망…목표가 유지-한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항시, 직원 소통·화합 행사 개최…취약지역 환경정비와 안전 배출 홍보도 진행
- 2포항시개발자문위원연합회, 포항에코빌리지 성공 조성 위한 선진지 견학 나서
- 3아태이론물리센터, 아태ai센터 포항유치필요성 논의...공감대 확산 본격화
- 4포항시, ‘2025 해양 모빌리티 안전 엑스포’서 북극항로 특화 전략 선보인다
- 5포항시, 호동근로자종합복지관·건설기능학교 새단장…근로자 복지 인프라 강화
- 6포항시, '2025 해피투게더 경북 in 포항' 개최. .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향한 시민 공감의 장 열려
- 7영천 아마모 봉사단, 취약계층 가구 위한 온정의 손길 전해
- 8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 제17기 입주작가 릴레이 개인전 Part 3 개최
- 9경주시, 스페인 ‘IBTM World 2025’서 글로벌 MICE 유치 활동 전개
- 10경주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찾아가는 공예체험 한마당’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