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 출시 1주년 현재 1,200억 가입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NH투자증권은 글로벌 자산배분 전문가의 자문에 기반한 자산관리 서비스인 NH 크리에이터 어카운트(NH Creator Account)가 출시 1주년을 맞이한 현재 1,200억원 가량 운용되고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는 고객 맞춤형 지점운용형 랩 상품으로 국내외 주식, 채권, 금융상품을 고객의 투자성향과 니즈에 맞춰 매수할 수 있도록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와 상품관련부서는 매월 말 자산배분전략위원회를 개최하여 시황에 따른 최적의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안을 결정한다. 이 상품을 가입한 고객은 글로벌 시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안’을 매월 제공받게 된다.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는 자산배분전략을 통해 변동성 장세에서 위험을 관리하고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다. 이에 기존 가입자들의 추가 입금도 늘어나고 있으며, 신규 가입자수도 동시에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올해 변동성이 높았던 시장에서도 다양한 자산군에 분산투자해 꾸준하게 수익률을 쌓았던 레코드로 인해 가입 고객 중 약 73%가 추가 입금했고, 계좌수도 곧 1,000계좌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30억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VVIP형 상품인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 The First Class’도 출시하여 상품의 서비스 폭도 넓혀나가고 있다.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 The First Class’는 기존의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와 달리 30억 이상의 VVIP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자산관리전략부가 VVIP고객만을 위한 맞춤형 퀀트 모델을 만들어 일대일 맞춤형으로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 이에 따라 법인 고객 및 거액 자산가들의 가입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이처럼 투자자 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개인별로 받을 수 있고 다채로운 편입자산과 투자전략이 활용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투자자들은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를 종합자산관리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 운용현황을 분석하면서 자산배분전략의 중요성을 데이터로 증명했다. 증권사를 통해 자산을 운용하는 투자자는 대부분 현금성자산과 주식(혹은 채권) 등 2개의 자산군으로 운용하는 반면,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에 가입한 고객은 보통 3~6개의 자산군으로 분산하여 운용한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포트폴리오 자문서를 따라 투자한 수익률이 주요지수(KOSPI, MSCI ACWI INDEX, S&P 500)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변동성(표준편차)의 경우에는 타 지수(KOSPI, MSCI ACWI INDEX, S&P 500)에 비해 낮았다. 이러한 자산배분 효과는 최근 변동성이 심했던 시장에서도 그대로 입증되었다.
NH투자증권 Wrap운용부 관계자는 “고객의 목적과 니즈에 초점을 두는 동시에 국내시장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단일상품에서 포트폴리오 투자로 투자의 흐름이 빠르게 바뀌고 있음을 NH 크리에이터 어카운트의 성장세에서 다시 한번 느끼고 있다”며, “NH 크리에이터 어카운트가 고객을 만족시키고, 당사를 대표하는 자산관리의 플랫폼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사] 농협금융
- 하나금융그룹, 시니어 일자리 창출 지원 도시락 제조시설 개소
- 카카오뱅크, 글로벌 AI 학회서 논문 채택…"글로벌 수준 금융 AI 기술력 입증"
- 한화證, 美 크리서스와 디지털자산 인프라 구축 MOU 체결
- 코람코, 2026년 상업용 부동산 전망… “양극화 넘는 초양극화 온다”
- 하나금융 CEO 6명 연임…F&I 대표에 이은배 부행장
- [인사] 농협중앙회·농협경제지주·농협하나로유통
- 카카오뱅크, 기업대출 연체 기준 강화…건전성 고삐
- 스팩株, 내년부터 IPO 규제 완화…상장 활기 띨까
- 흥국생명 "이지스 매각 절차 불공정"…법적 대응 예고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아트피아, 정은주 재즈 퀸텟 '선물' 개최
- 2김위상 의원, '새와 공존하는 다음 10년'위한 국회 심포지엄 개최
- 3대구대 오유수·하지완 교수, 교육부 학술연구지원사업 우수성과 50선 선정
- 4이찬원 엄마팬클럽, 6년째 영남대에 장학금 후원
- 5영남이공대학교, 반도체 산업 인재양성 위해 기업과 ‘현장 소통’
- 6경산교육지원청, 멘토 멘티 프로그램 ‘심리검사 이해 및 활용’ 개최
- 7수성아트피아,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개최
- 8“요즘 트렌드 다모였네”…합정역 초역세권 ‘라비움 한강’ 눈길
- 9영남이공대, 경북공업고와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학교밖 교육 성료
- 10백현이앤에스, 지능형 화재예방 접속함으로 NEP 신제품 인증 획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