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銀, K-뷰티 강소기업 글로벌 진출에 125억 투자

금융·증권 입력 2025-12-31 08:12:50 수정 2025-12-31 08:12:50 이연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수은, 정샘물뷰티 해외진출 지원 펀드 핵심출자자로 참여
수은 "신주인수 투자 통해 생산적 금융 실현"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이 K-뷰티 강소기업 정샘물뷰티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125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정샘물뷰티는 색조전문 화장품 브랜드로 2014년 설립해 2024년 110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투자는 CLSA캐피탈파트너스코리아가 운용하는 500억원 규모의 펀드에 수은이 핵심출자자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해당 펀드는 정샘물뷰티가 발행하는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인수할 예정이다.

수은은 이번 투자를 통해 해외 신규매장 개설, 북미 현지법인 설립 등에 필요한 자금을 공급해 K-뷰티 중소기업의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을 지원한다.

정샘물뷰티 역시 이번 투자를 통해 미국·일본·동남아 등 다양한 해외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수은은 이번 투자의 또 다른 의미로는 펀드자금 상당 부분을 신주인수에 활용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올해 추진된 대부분의 K-뷰티 펀드는 구주인수를 통한 경영권 확보가 주된 목적이었다.

반면, 수은은 "이번 신주인수 투자가 생산적 금융으로서 펀드투자의 순기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정부의 K-뷰티 유망 중소 수출기업 육성 정책에 부합하는 점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수은 관계자는 “수은은 그동안 주축이었던 대출·보증에 더해, 최근 수은법 개정을 발판으로 투자를 정책금융의 3대 축으로 확대·강화하고 민간과의 공동투자를 활성화하겠다”며, “이를 통해 K-뷰티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K-컬처의 글로벌 영향력 확산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연아 기자

yal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