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국민임대주택 ‘다산신도시 참아름 3단지’ 내달 입주자 모집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지난 17일 발표한 다산 진건 A1블록 국민임대주택 입주자모집공고를 통해 오는 12월 7일부터 ‘다산신도시 참아름 3단지’의 국민임대주택 입주자(755세대)를 모집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다산 진건지구 A-1BL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 단지는 무주택 실수요자에게 주거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국민·영구임대주택으로 공급된다. 영구임대 입주자 모집은 이미 지난 10월 마쳤고, 17일에 발표한 공고에는 국민임대 입주자 모집 계획이 발표됐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최고 29층, 전용 26~51㎡, 6개 동, 총 1,257세대 규모로 이번에 공급되는 국민임대는 전용 32~51㎡, 755세대로 구성된다.
국민임대 입주자 모집 신청대상자는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라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유형별 소득, 자산, 자동차 보유기준 및 기타 관련법령에서 정한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청약신청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12월 7일부터 12일까지 경기주택도시공사 임대주택 청약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만 65세 이상 고령자 및 장애인 등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신청자는 23일까지 방문예약접수를 신청한 후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GH는 12월 29일 서류접수 대상자를 발표하고, 추후 신청자의 소득, 재산, 자격여부 등 입주자격 조사를 통해 내년 3월 23일 입주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주대상자는 내년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 간 GH와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신청인원이 모집호수를 초과했을 경우, 모집호수의 일정비율을 예비자로 선정해, 당첨자 미계약 또는 해약 시 순위에 따라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상세 공급일정, 임대조건 및 대상, 신청자격 등은 지난 17일에 발표된 입주자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다산신도시 국민임대 홍보관이나, 경기주택도시공사로 문의하면 된다.
다산신도시 참아름 3단지는 바로 앞에 8호선 다산역(2023년 개통예정)이 있는 역세권일 뿐만 아니라,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경춘로, 북부간선도로, 경의중앙선 도농역 등 교통망을 갖춰 수도권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GTX-B 노선이 2022년 착공 예정이며, 경의중앙선 철도복개 및 공원 조성사업이 2024년 준공 예정이다.
생활인프라를 살펴보면 하나로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롯데백화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다산가람초, 다산하늘초(예정), 다산초·중·고, 미금중, 도농고, 등이 인근에 있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에 흐르는 왕숙천의 수변경관은 물론 진건지구 곳곳에 있는 소공원 및 다산중앙공원, 황금산 등 자연환경을 품고 있다.
다산신도시 참아름 3단지는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위해 단지 안에 다양한 커뮤니티도 갖출 계획이다. 피트니스와 주민운동시설을 비롯해 어린이집, 독서실, 경로당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의 건강, 여가 등을 책임질 것으로 보인다.
다산신도시 참아름 3단지는 필요한 경우 경기도내 농협중앙회를 통한 대출 신청시 최대 4,500만원까지의 대출보증과 보증료 및 대출이자(2%)를 지원받을 수 있다.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내 A1-BL에 지어지는 다산신도시 참아름 3단지는 별도의 견본주택 없이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견본주택이 운영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울시, 키즈카페머니 11억원 추가발행…키즈카페 20% 할인
- 한미, 비자개선 논의 본격화…30일 워싱턴서 워킹그룹 첫 회의
- 쿠팡, 작년 산지직송 수산물 1500t 매입…역대 최대
- 롯데, 글로벌 인재 양성…해외법인 직원들 한국서 4박5일 교육
- 日정부, 범용 휴머노이드 연구 지원…2030년 시제품 개발 목표
- 농식품부, 추석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 수은, KAI 인니 훈련기 수명연장사업에 4500만달러 지원
- 우정사업본부 "우편·금융 복구 위해 점검 시작"
- 삼성물산·대우건설, 9346억원 규모 문래동4가 재개발 시공
- 정부 "국정자원, 화재 직접 피해없는 시스템 551개 순차 가동"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남대, 글로컬대학30 최종 선정…AI 대전환 선도
- 2빛과 감성의 가을밤 ‘2025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 성료, 8만 명 몰려
- 3경주시, '신라의 빛과 흥, 세계와 어우러지다'. . .제52회 신라문화제 개막
- 4국회, ‘경주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결의안’ 만장일치 통과
- 5영천시가족센터, ‘영천가족사랑축제’ 성황리 개최
- 6포항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긴급 대책회의 개최
- 7대구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시민 불편 최소화 추진
- 8여수 촛불행동, ‘촛불 같은 사람들’ 8명에게 공로상 수여
- 9김민웅 촛불행동 상임대표, 여수 촛불문화제서 특별재판부 설치 촉구
- 10“국힘당 해체·사법부 개혁·여수MBC 이전 반대” 외친 여수 촛불문화제 성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