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TV, 오리지널 콘텐츠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스카이티브이(skyTV)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스카이티브이는 오리지널 콘텐츠 ‘위플레이’ 시즌1, 2를 일본의 메이저 콘텐츠 배급사인 ‘어크로스(Across)’에 판매했다고 14일 밝혔다. ‘다시 뜨거워지고 싶은 애로부부’는 글로벌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기업 넷플릭스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다.
KT그룹이 ‘디지털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콘텐츠 투자를 본격적으로 확대하겠다고 선언함에 따라 계열사인 스카이티브이가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스카이티브이가 제작한 숏폼 디지털 콘텐츠인 ‘예리한방’과 ‘매일삽질’도 글로벌 동영상 및 커뮤니티 플랫폼 ‘라쿠텐비키’를 통해 미주, 유럽, 중동, 오세아니아, 아시아 등 전 세계 190여개 나라의 시청자들과 만날 수 있게 된다.
‘위플레이’는 스카이티브이의 버라이어티 채널 NQQ에서 방송된 액션 어드벤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화려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대규모 게임과 강호동, 이수근, 하하, 딘딘, 정혁, 하성운, JR, 황제성 등 초호화 출연진과 게스트가 등장한다.
‘위플레이’는 TV화제성 지표 토요 예능 부문 1위에 오르며 화제성과 시청자 호평까지 모두 사로잡은 바 있다. ‘위플레이’를 일본으로 불러들인 콘텐츠 배급사 ‘어크로스(Across)’는 앞서 ‘스카이캐슬’,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일본에 론칭했다..
스카이티브이와 채널A가 공동 제작한 ‘다시 뜨거워지고 싶은 애로부부’는 매회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애로부부’ 총 21편이 21일 넷플릭스에 한꺼번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22회부터는 TV 본 방송 직후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레드벨벳의 예리가 출연한 ‘예리한방’과 EXID의 혜린의 ‘매일삽질’은 스카이티브이의 유튜브 디지털 채널인 ‘덤덤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디지털 콘텐츠다. 이달 중 글로벌 플랫폼 ‘라쿠텐비키’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다.
스카이티브이는 지난해부터만든 오리지널 방송 콘텐츠는 총 13편이며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간 디지털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6,000만회를 넘어섰다.
윤용필 스카이티브이 대표이사는 "스카이티브이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며 "앞으로는 튼실한 열매가 맺힐 수 있도록 독창성을 살린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 제작해 해외 진출 기회를 마련하고 신(新)한류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yund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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