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레이도웍스, 동아미디어센터에 신규 DOOH 미디어아트 상영
경제·산업
입력 2025-12-03 11:00:20
수정 2025-12-03 11:00:20
이채우 기자
0개
경기콘텐츠진흥원 '2025 상생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사업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칼레이도웍스는 DOOH(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아트 ‘호기심 편’이 내년 1월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동아 미디어센트 외벽 LED 전광판에 상영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상영될 미디어아트는 경기콘텐츠진흥원 '2025 상생 오픈이노베이션' 제작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상생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통해 스타트업의 역량을 실제 시장에 활용할 수 있도록 중·대기업과 협업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미디어아트에는 건물의 꺾이는 모서리 면을 활용하여 입체적인 착시 효과를 극대화하는 ‘아나모픽 기법’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거리를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마치 건물 안에서 거인이 튀어나오려 하는 듯한 모습을 보며 새로운 차원의 상상력과 몰입 체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도심 속 고층 빌딩은 시민들에게 일상적인 풍경이지만, 이 풍경이 초현실적인 공간으로 변모해 나간다. 이윽고 거인의 그림자가 드리우며 마치 빌딩을 뚫고 나오려는 모습이 이어지며 시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칼레이도웍스 관계자는 “동아미디어센터 외벽이라는 상징적인 공간에서 상영되는 만큼 많은 시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칼레이도웍스는 뉴미디어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디자인 스튜디오다. 3D, 브랜디드 콘텐츠, XR 콘텐츠 등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되는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본 사업에 참여한 칼레이도웍스는 파트너사 채널A B&C와 협업한다. 동아미디어센터 옥외 디지털 전광판에 아나모픽 기법을 활용한 DOOH(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아트를 제작해 도심 속 시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하이닉스, 350억불 '수출의 탑'...역대급 실적
- 온뮤직 인천 드림메이커 프로젝트, 걸그룹 ‘DREAMIX’ 두번째 싱글 공개
- 대한항공,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 엔진’ 개발 위해 현대로템 '맞손'
- 체형분석기 ‘모티피지오 Med’, FDA 등록 마치고 미국 시장 공식 진입
- 테르스 '밀키웨이 트리트퍼퓸', 일본 로프트 품절 기록
- 쿠팡 사태에 '2차 피해' 불안감 확산…'G마켓 무단결제' 현장점검
- 현대차·기아, 차세대 모빌리티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첫 공개
- "분양시장도 레디코어 트렌드"…완성 인프라 갖춘 ‘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눈길
-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함께 소상공인 대상 ‘방염포 지원 캠페인’ 전개
- 동화약품 건강기능식품 ‘마그랩’, 일본 시장 진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홍석준 전 의원 “추경호 의원 영장 기각. . .대통령의 국가긴급권 비상계엄이 내란프레임으로 변질됐다”
- 2현대차·기아, 일본 국제 로봇 전시회서 차세대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최초 공개
- 3SK하이닉스, 350억불 '수출의 탑'...역대급 실적
- 4온뮤직 인천 드림메이커 프로젝트, 걸그룹 ‘DREAMIX’ 두번째 싱글 공개
- 5IBK기업은행, ‘IBK벤처스타트업 이음페스티벌’ 개최
- 6대한항공,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 엔진’ 개발 위해 현대로템 '맞손'
- 7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새 최대주주로 포커스에이아이 참여
- 8체형분석기 ‘모티피지오 Med’, FDA 등록 마치고 미국 시장 공식 진입
- 9테르스 '밀키웨이 트리트퍼퓸', 일본 로프트 품절 기록
- 10황기연 한국수출입은행장 "AI 전 밸류체인 국내 기술화 위해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