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지, ‘백년가게’ 메뉴 밀키트 출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경기 지역 ‘백년가게’ 3곳(이화횟집, 지동관, 장흥회관)의 대표 메뉴 4종을 밀키트로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프레시지는 지난해 10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스타트업 최초로 ‘자상한 기업(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에 선정됐으며, 첫 번째 행보로 경기 지역의 ‘백년가게(30년 이상의 우수 소상공인)’ 3곳의 대표 메뉴를 밀키트 제품화 했다. 자상한 기업 선정 2달여 만에 이뤄진 성과로 프레시지는 밀키트 제품 생산과 유통 및 판로 개척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비용을 모두 부담했으며, 제품 판매에 따른 로열티까지 백년가게 점주들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밀키트 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은 55년 전통의 중화요리 전문점 의정부 ‘지동관’, 30년 전통의 낙지 요리 전문점 화성 ‘이화횟집’, 전골 요리 전문점 이천 ‘장흥회관’ 등 경기도 대표 맛집의 음식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백년가게 점주들은 코로나19 확산세로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는 가운데 간편식을 통해 새로운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백년가게 밀키트는 프레시지만의 상품 기획력과 제조 인프라를 바탕으로, 백년가게 매장만의 노하우를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백년가게 점주들이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해 매장에서 사용하는 식재료와 대를 이어온 비법 양념소스를 그대로 적용해 매장에서 즐기던 맛을 담았다. 제품은 △‘이화횟집’의 식자재와 비법 양념을 담아 풍성한 맛의 낙지요리를 즐길 수 있는 ‘백년가게 이화횟집 낙지볶음’과 ‘낙지전골’ △ ‘지동관’의 새콤달콤한 비법 소스를 구현해 풍성하면서도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백년가게 지동관 3대째 깐쇼새우’ △ ‘장흥회관’의 깔끔하면서 시원 칼칼한 전골 맛으로 알찬 구성과 함께 그대로 구현한 ‘백년가게 장흥회관 낙지곱창전골’ 총 4종이다.
프레시지 상품전략센터 김우선 상무는 "경기지역 백년가게를 시작으로 전국의 백년가게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해 나갈 계획"이라며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