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로푸드서비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뉴노멀 사내 소통문화’ 도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대표 이병윤)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비대면 채널을 이용한 새로운 소통방법을 도입한 행사를 지난 20일 개최했다고 전했다.
주니어보드 멤버들의 주최로 서울 강동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신년을 맞아
<해마로 직장탐구생활>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해마로푸드서비스 임직원 여러분들의 속마음 알아보기, 지난 1년간 신규 입사자들에 대한 소개 등 사내 임직원간 소통을 목적으로 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특히 인기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뉴퀴즈온더블럭>, <너가 궁금해! 인물퀴즈> 등은 2030 세대 다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해마로푸드서비스는 지난해 경영진과 젊은 직원들간의 의사소통을 활성화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경영 혁신과 조직문화
개선을 꾀하기 위한 주니어보드 1기를 출범했다. 주니어보드
멤버들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지는 커뮤니티데이를 통해 ‘해마로 플리마켓’,
‘맘이 먹기 대회’, ‘해마로 실내 워크샵’ 등
재미있는 사내 소통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기획부터 연출·출연까지 주니어모드 멤버들이 직접 참여했고, 사전 녹화한 영상을 생방송 형식의 스트리밍으로 진행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임직원이 참여·시청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1월 생일자 축하 및 선물 전달식, 2020년 최우수 사원 시상식, 장기근속자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이외에도 건강한 직원 소통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사내 우수 사원을 추천하고 포상하는 ‘히어로 오브 맘스터치(H.O.M)’,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도모할
수 있는 ‘패밀리데이’, 사내에서 일어나는 고충과 즐거운
일터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소통창구(V.O.M) 등 임직원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과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맘스터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 맞는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로부터
사랑 받고, 가맹점주들이 합리적인 창업비용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이에 맞게 제품 개발 및 서비스 개선, 매장 개발은 물론 임직원의 소통문화와
근무방식 등도 꾸준히 바꿔나갈 계획이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80세 이상 4명 중 1명 심부전…노인 환자 급증
- 연세의대-가톨릭의대 연구팀, 치료제 적정 용량 예측 인공지능 모델 개발
- 서울성모병원 정양국 교수, 아시아태평양 근골격종양학회장 취임
- 광동제약, 녹용당귀등 복합추출물… '전립선 증상 개선에 도움'
- 도심 속 숲 곰팡이, 다양할수록 알레르기 염증 줄어
- 서울아산병원, 10년간 중동 환자 3만5000명 치료…'K의료' 위상 높여
- 경희대병원 심가양 교수, 대한재활의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 오십견, 초기에 잡아야 ‘평생 어깨’ 지킨다
- 세브란스병원 남효석 교수, 뇌경색 진료 지침 개정 이끌어
- 서울성모병원 연구팀, 만성 신경병증성 통증 예측 바이오마커 규명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홈닉, ‘친구추천 이벤트’ 실시…회원에 네이버페이 포인트 지급
- 2KOTITI, TC201 표면화학분석 분야 국가표준 개발 추진
- 3하이테커, ‘미래내일 일경험 프로젝트형’ 8주 실무 프로젝트 교육 성료
- 4신세계免, 연말 맞아 ‘다담 티 테이블 오브제’ 클래스 개최
- 5부산교육청, AI 기반 자기주도 영어 학습 프로그램 개발해 공개
- 6디엠지와일드, AI 휴먼다큐 '아버지의 심부름' 선보인다
- 7베스트텍, ‘유저 맞춤형 3D 교육 콘텐츠 제작 기술’ 특허 출원
- 8"김홍도와 떠나는 예술 모험"…단꿈아이,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35권’ 출간
- 980세 이상 4명 중 1명 심부전…노인 환자 급증
- 10현대벤디스, ‘전국 맛집 간편식 기획전’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