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 ‘작가콜라보 2’ 출시... 신진 작가와 협업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상생과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작가콜라보2'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작가 콜라보 프로젝트는 인지도 있는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으나 상품 출시 기회가 적었던 일러스트 작가와 디자인 역량을 보유한 신진 작가를 발굴해 상품 출시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지난해 1월 '작가콜라보1'에서는 ‘양치기 작가, zzi(찌) 작가, 나봉 작가, 시호 작가’가 참여해, 총 20여 종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작가콜라보2'는 신진 작가들에게 재능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사회적 기업인 오티스타와 협업으로 사회적 동행의 의미를 담았다. 오티스타는 자폐인 디자이너의 재능 재활을 돕고 사회적 자립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오티스타 소속 디자이너들은 멸종위기 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 다양한 멸종위기 생물을 디자인하는데 이번 협업에서는 멸종위기 생물과 어울리는 상품 카테고리를 선정해 상품을 출시했다.
또한 세라비 작가, 디위드 작가, 코기맨 작가와 작년 작가콜라보 시리즈를 참여했던 zzi(찌) 작가와 나봉 작가까지 총 6명의 일러스트 작가가 함께했고, 사무용품, 음용용기, 개인수납용품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상생과 함께 신진 일러스트 작가에게 재능을 펼칠 기회를, 고객에게는 참신한 쇼핑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상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네이버페이, 한국투자저축은행과 디지털 금융서비스 협약
- 2SBA,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SNS 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
- 3콘크리트연합회, 2024년 협동조합 종합대상 수상
- 4진에어, 인천~타이중 취항…주 7회 운항 개시
- 5대동
- 6고려아연, 사랑의 열매에 '이웃사랑 성금' 30억 원 전달
- 7더벤티, 캐나다에 첫 해외 매장 오픈…“북미시장 공략”
- 8계명문화대, K-Move 스쿨 평가에서 운영 과정 모두 A등급 획득
- 9한국도로교통공단-우아한청년들, 겨울철 빙판길 안전수칙 공개
- 10강원랜드, 창사 이래 최초 종합청렴도 ‘우수등급’ 달성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