룽투코리아 “자회사 란투게임즈가 개발한 테라 클래식…일본 정식 출시”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모바일 게임 전문 퍼블리셔 룽투코리아는 자회사 란투게임즈가 개발한 ‘테라 클래식(영어표기: TERA CLASSIC)’이 일본 시장에서 정식 출시됐다고 29일 밝혔다. 테라 클래식의 퍼블리싱은 한국 그라비티(GV) 자회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RAVITY GAME ARISE: GGA)가 담당한다.
지난해 8월 국내에서 정식 출시돼 서비스되고 있는 테라 클래식은 PC 온라인 게임 ‘테라’를 원작으로 한 모바일 MMORPG다. 란투게임즈가 3년여간 개발을 진행했고 국내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테라 클래식은 국내 출시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6위에 오른 바 있고 현재도 꾸준한 인기몰이 중이다.
테라 클래식은 뛰어난 그래픽과 방대한 전장, 긴장감 넘치는 전투 액션과 전략적 협력 플레이가 장점인 게임이다. MMORPG의 필수 콘텐츠인 PvP, 길드, PvE, 던전 등 다양한 게임 요소를 즐길 수 있고 최대 25명 대 25명이 진행하는 ‘천공의 결전장’이라는 대항전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일본 퍼블리싱을 담당하는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는 지난해 11월 테라 클래식의 CBT(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 다수의 참가자들을 모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란투게임즈 회사 관계자는 “테라 클래식이 일본에서 국내를 뛰어넘는 흥행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테라 클래식을 중국, 동남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추가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KB국민은행,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과 업무 제휴
- 교보생명, 업계 최초 CCM 10회 연속 인증 및 대통령 표창 수상
- KB금융, 2025 한국 부자 보고서 발간…15년 '부의 길' 조명
- 하나은행, 미래성장기업 위해 4500억원 규모 생산적 금융 나서
- STO법 국회 문턱서 좌초…조각투자 업계 '발동동'
- IPO 시장도 양극화…대형 증권사가 주관업무 싹쓸이
- 150조 국민성장펀드 출범…"향후 20년 성장엔진"
- 카카오뱅크, 印尼 슈퍼뱅크 신상품 공동개발…글로벌 진출 속도↑
- 하나증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AI·AX 스타트업 육성' MOU 체결
- 신한투자증권, 2026년 조직개편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파파존스, ‘2025 피자 레시피 공모전’ 본선 성료
- 2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 3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 4주우정(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씨 장모상
- 5위드온, 지파운데이션에 1500만원 상당 건강식품 기부
- 6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 7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 8이마트24, 연말 홈파티 수요 겨냥 프로모션 진행
- 9LG U+, 국내 통신사 최초 ‘구글 AI 프로’ 상품 출시
- 10카카오뱅크, 청소년 코딩 교육 프로그램 ‘모두의 AI 코딩 LAB’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