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강타한 비건 트렌드, 이제는 전 세계에 비건 뷰티가 뜬다
최근 몇 년간 이어지는 ‘필(必)환경’에 대한 관심은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더욱 커졌다. 이에 국내∙외
뷰티 업계 또한 ‘비건’ 열풍이 뜨겁게 불고 있다.
러쉬, 샹테카이, 아워클래스, 리얼라엘, 디어 달리아 등 일부 매니아층에게만 사랑 받던 브랜드들은 비건 열풍과 함께 이제는 누구나 아는 유명 브랜드로 성장했다. 해당 브랜드들은 모두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 사용을 배제한 비건 뷰티 브랜드다.
미국 마켓리서치 기관인 그랜드 뷰 리서치는 비건 화장품의 시장 규모가 2017년 129억달러(약 한화 14조
원)에서2025년에는
208억달러(한화 약 23조 원)까지 증가할 것이라 예측했다. 이는 매년 비건 화장품 시장 규모가
평균 6.3%씩 꾸준히 성장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랜드 뷰 리서치는 “현재 치솟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의 비건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시장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대규모
화장품 제조업체들이 동물에서 추출한 성분 대신 식물성 천연성분 원료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추세인 것임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런 특성 때문에 비건 화장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비건 뷰티의 인기는 할리우드 스타들에게도 엿볼 수 있다. 할리우드의
유명 스타들이 클린 뷰티를 지향하고 있으며, 미국의 국민 여동생으로 유명한 셀레나 고메즈는 직접 비건
뷰티 브랜드를 론칭하기도 했다.
오늘날 비건 트렌드는 스킨케어는 물론 색조, 헤어, 바디케어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으며, 국내∙외 유통시장에
비건 분야의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기존 ‘비건’은 개인의 신념을 위해 불편함을 감수해야하는 어려운 존재였다면 이제는 라이프 스타일에서 간편하게 시도해볼 수 있는
하나의 소비 트렌드가 됐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배우 한지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후원금 1억원 전달
- 추워지면 더 무거워지는 마음…한의학에서 본 ‘계절성 우울증’
- 경희대치과병원 이연희 교수팀, AI로 턱관절장애 진단…예측 정확도 높아
- 한양대병원, 신장이식 1000례 달성 기념식 개최
- 운명을 거스를 것인가, 내맡길 것인가…책 '서른에 시작하는 30일 사주명리'
- “간이식 받고도 술…어렵게 얻은 생명 위협하는 선택”
- 고려대 안산병원, 표면유도방사선치료(SGRT) 도입
- HR·HER2 양성 유방암, 난소기능 억제제 병용 시 생존율 올라가
- 대장내시경서 용종 발견됐다면? 안심해도 되는 이유
- JW중외제약 ‘헴리브라’, "A형 혈우병 환자 관절건강·신체활동 개선"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사이터, 성균관대 AI융합원과 ‘국방 AX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 2멕시카나치킨,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
- 3‘LG 울트라기어 에보’ 첫 선…"모든 영상 5K로 즐긴다"
- 4본투윈, 하남 스타필드점 오픈 홀리데이·이클립스 라인 공개
- 5샴푸 회사가 AI 데이터센터?…TS트릴리온, 새 주인 행방 ‘오리무중’
- 6부산시 '15분도시 안전한 학교 가는 길' 민관협의체 닻 올라
- 7키움운용, 키움ELB플러스펀드 2호 출시
- 8골드앤에스, 시원스쿨 양수…브랜드 통합 시너지 창출
- 9한국투자증권,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업무협약 체결
- 10CGV, ‘아바타: 불과 재’ 4DX·SCREENX 등 기술특별관 흥행 질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