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벤쳐스, 공유주방 ‘모두의주방’으로 투자 유치

1인 가구 증가와 음식 배달 서비스의 대중화로 공유주방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공유주방 시장 규모가 1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유주방은 여러 업체가 하나의 주방에서 조리 공간을 나눠
쓰는 새로운 트렌드로 기본적인 주방 설비나 독립 점포가 필요하지 않아 소자본 창업을 원하는 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공유주방 프랜차이즈를 등록한
㈜모두벤쳐스의 ‘모두의주방’이 있다.
모두의주방은 19년
9월 오픈한 역삼점을 필두로 수도권에서 1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을 뿐 아니라, 지난해 프랜차이즈 기업 ㈜박앤박과의 인수합병을 통해 공유주방과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3개 매장의 추가 오픈을 앞두고 있어 총
18개 매장에 이른다.
자체 보유 브랜드인 한식 배달 브랜드 ‘혼밥대왕’은 론칭 10개월
만에 가맹점 150호점을 달성했으며, 모두벤쳐스는 후속 브랜드
론칭과 HMR(가정간편식) 시장 진출도 앞두고 있다.
최근에는 미래에셋벤처투자와 SL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3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며 주목받았다. 차별화된 수익 구조와 자체 공유주방
브랜드,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 노하우를 모두 보유한 ㈜모두벤쳐스를 성장성과 지속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라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한 것이다.
㈜모두벤쳐스 박형주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모두의주방의
사업 규모를 확대하고, 물류와 유통 경쟁력을 강화해 단순히 공간만 제공하는 기존 공유주방 플랫폼을 뛰어넘는
수익 모델을 구축하겠다”라고 전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로봇 유방 보존술, 안전하고 효과적” 세계 첫 다기관 연구 결과 나와
- 중년 다이어트…"근육량과 골밀도 유지하며 체지방 줄여야"
- 서울대병원, 첫 디지털자산 기부…김거석 후원인 1비트코인 전달
- 코로나 입원 늘어나는데…정부, 백신 예산 삭감 논란
- 고려대 의대 백신혁신센터, 한타바이러스 백신 개발 심포지엄 개최
- 찬바람에 메마른 ‘눈·코·입’ … 건조 증상 대처법
- 면역세포 탈진 정도 측정으로 면역항암제 효과 예측 가능
- 대한의용생체공학회 차기 회장에 강남세브란스병원 구성욱 병원장 선임
- 노경태 이대서울병원 교수, 단일공 로봇 대장수술 300례 달성
- 서울대병원-네이버, AI로 생물학적 나이와 건강 위험 예측한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농협손보, 'NH올원더풀 백년동행 간병보험' 출시
- 2하나카드, 지드래곤 협업 한정판 카드 3종 출시
- 3업비트, 19일 디지털자산 정책 콘퍼런스 'D-CON 2025' 개최
- 4삼성카드, 시니어 고객 소비자보호 제도 강화
- 5KB국민카드, KB Pay 수능 수험생 응원 이벤트 실시
- 6세계어촌대회 참석자들, 송도서 '지속가능한 어촌' 한뜻
- 7'하나의 바다, 하나의 어촌' 2025 세계어촌대회 개막
- 8김민기(현대에이치디에스 상무)씨 모친상
- 9대구파티마병원-대구노동청, 비정규직 사내하도급 근로자 보호에 협력 강화
- 10김승수 의원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불용 이월의 늪...과감한 예산 삭감과 철저한 사업관리 필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