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론칭 ‘대성공’...애플 앱스토어 1위
론칭 특집 계열사 상품 연계 모바일 라이브 진행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CJ온스타일이 론칭 3일만에 애플 앱스토어 쇼핑앱 부문 1위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쇼핑앱 부문 2위에 올랐다. TV와 모바일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취향 쇼핑을 경험하게 하겠다는 ‘라이브 취향 쇼핑플랫폼’ 콘셉트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CJ온스타일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의 실적을 분석한 결과 모바일 앱을 이용해 처음으로 구입한 고객이 크게 늘며 전체 모바일 앱 주문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3%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앱 주문 고객 중 CJ온스타일이 핵심 타겟으로 삼고 있는 35~54세 고객의 비중은 약 70%로 나타났다. 모바일 앱을 통한 주문 수량은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으며, 앱을 통해 첫 구매를 한 고객도 전년 동기 대비 60% 가량 늘어났다.
론칭을 맞아 실시된 이벤트에 대한 고객 반응도 뜨거웠다. 총 2,0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행사에는 11만5,000명의 고객이 몰렸으며, 선착순으로 ‘오덴세 찻잔세트’를 제공하는 ‘첫만남 기프트’ 이벤트는 행사가 진행된 3일 내내 평균 7초만에 마감되며 성황을 이뤘다. 일일 선착순 1만 명에게 구매금액의 절반을 돌려주는 ‘50% 페이백’ 이벤트 역시 1분 30초도 안돼 마감됐다.
CJ온스타일은 인기에 힘입어 CJ그룹 계열사 상품을 한데 모아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17일 오후 6시부터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되는 방송에서는 CJ CGV, CJ제일제당,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의 대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첫 방송은 CJ CGV다. 영화관람권, 팝콘과 탄산음료로 구성된 CGV 콤보 그리고 영화 캐릭터(토이스토리, 마블) 굿즈를 랜덤으로 담은 럭키박스를 다양한 구성으로 묶은 패키지를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의 ‘뉴 비비고 왕교자’도 방송한다. 모바일 라이브에서 ‘2021 뉴 비비고 왕교자’를 포함한 만두 모음 7가지 구성을 방송 중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어서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의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상품을 판매한다.
CJ온스타일 박정훈 모바일라이브팀장은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라이브 방송 인프라를 통해 계열사 대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그룹 간 시너지를 증대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고객의 취향을 완성시켜주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막걸리 한잔 하세요"....전통주 앞세우는 유통가
- 中에 추월당한 韓 제약바이오…정부 R&D 지원 시급
- 도시정비 수주 경쟁 치열…건설사, 실적 개선 돌파구
- 출범·매각·통합 잇따라…LCC 시장, 대격변 본격화
- 상반된 2분기 실적 전망에…희비 엇갈린 '네카오'
- K조선, 선박 발주량 감소…'마스가' 로 반등 노리나
- 여 "노란봉투법, 8월 임시국회서"…벼랑 끝 내몰린 기업들
- 명품감정교육, 부업 넘어 ‘1인 창업’으로 이어진다
- 법원 “영풍 석포제련소 무분별한 폐기물 매립 지하수·하천 오염 가능성”
- 중기중앙회 "日 정부, '중소기업 포럼' 전폭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시, ‘사람 중심 AI 공존도시’ 비전 발표
- 2"막걸리 한잔 하세요"....전통주 앞세우는 유통가
- 3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쉼표 없는 세일즈 행정’ 눈길
- 4경주시, ‘청렴 도시 경주’ 실현 한수원과 함께 나선다
- 5포항시, ‘제주해녀 특별전’ 등 여름맞이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 6이강덕 시장, 산사태 취약지역 긴급 현장 점검 나서
- 7경주시, 여름철 해수욕장 안전관리 총력
- 8포항시, 호미반도권 1조원 규모 대형 관광개발 본격화
- 9한국수력원자력, 경주시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
- 10대구 달성군, 제2국가산업단지 예타 통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