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플러스, 5월 ‘여행·레저’ 테마 인기…남양유업·삼성제약 강세

증권·금융 입력 2021-06-02 09:01:52 수정 2021-06-02 09:01:52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두나무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5월 한 달간 여행·레저 테마와 남양유업이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2일 발표했다.

상승률 1위 테마는 24.26% 오른 여행·레저가 차지했다미국에서는 인구 40% 이상이 백신 접종을 마쳐 주요 관광지가 여행객들로 붐비자 항공 및 여행주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한국도 백신 접종률이 빠르게 10%를 넘어서면서 하나투어모두투어참좋은여행 등의 여행주와 대한항공티웨이항공 등 항공주가 동반 오름세를 보였다.

 

2위에는 24.15% 상승한 대두 테마가 올랐다대두 선물 가격이 2014년 최고가였던 15달러를 돌파하면서 사조대림샘표식품풀무원 등이 주목을 받았다원재료 가격 급등에 제품 단가 인상이 예상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3위는 20.55% 오른 원자력 테마다지난 21한미 정상회담에서 원전 사업 공동 참여 및 원전 시장 협력 강화 합의가 발표됐다이번 합의를 바탕으로 원자력 산업 협력 논의가 구체화될 것이라는 전망에 두산중공업한전KPS, 비에이치아이비츠로테크 등이 상승했다.

 

뒤이어 업황 회복 전망에 화장품 OEM·ODM 테마가 4위를유가 강세에 유가상승·유류 도소매 테마가 5위를 기록했다.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인 종목은 남양유업이다오너가가 보유한 지분을 사모펀드(PEF) 한앤컴퍼니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하면서 ‘오너리스크’ 해소 기대감에 111.48% 급등했다.

 

2위에는 105.29% 상승한 삼성제약이 이름을 올렸다국내 판권을 보유한 젬백스의 췌장암 치료제인 리아백스주의 임상 결과를 미국종양학회 (ASCO 2021)에서 공개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이외에도 동력전달장치 제조업체 대동기어특장차전문제조업체 광림모바일 전문 게임 개발사 액션스퀘어, OLED 디스플레이용 장비 제조업체인 선익시스템종합전선 회사 대한전선보링·그라우팅·굴정 공사업체인 특수건설전문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제조업체 이연제약폐기물처리 전문업체 KG ETS 등이 강한 상승세를 보였다.

 

한편증권플러스는 누적 다운로드 522만 건누적 거래액 150조원 이상의 국내 최초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다투자 고수들의 실제 매매내역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모바일 주식 투자 트렌드를 1, 1, 1개월, 3개월 단위로 무료 제공하며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합리적이고 편리한 투자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