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핸드백ODM 글로벌 1위,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코스피 상장 추진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 연내 코스피 상장을 위한 공식절차에 착수했다.
럭셔리 핸드백 ODM 글로벌 1위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대표이사 박은관)은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이 대표주관을 맡았고, 공동주관은 한국투자증권으로 올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시몬느로부터 인적분할된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하 시몬느)은 럭셔리 핸드백 ODM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회사의 핵심 경쟁력은▲오랜 업력 기반의 시장 지배력 ▲디자인, 생산, 품질보증, 런칭을 아우른 풀서비스 플랫폼 구축 ▲글로벌 명품브랜드와의 공고한 파트너쉽 ▲업계 최대 생산 CAPA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시몬느는 럭셔리 핸드백 디자인에서 소재 개발, 설계, 생산에 필요한 풀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해 고객사별 맞춤형 샘플대응과 생산역량을 갖춰 탄탄한 고객사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실제로 시몬느는 마이클 코어스, 코치, 케이트 스페이드, 토리버치 등 주요 글로벌 명품브랜드와 20년이 넘는 장기간 파트너쉽 거래관계를 형성하며 동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 결과 글로벌 명품시장 규모가 가장 큰 북미 시장에선 약30%, 전세계 기준으론 10%의 럭셔리 핸드백 ODM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등 압도적인 시장지배력을 자랑한다.
더불어 설립일부터 지금까지 명품 핸드백 누적 생산량은 3억6,000만개로 일열로 나열하면 지구 3바퀴가 넘는 규모이다. 글로벌 생산기지를 통해 연간 3,000만개의 업계 최대 생산 CAPA를 구축해 명실공히 이 분야 글로벌 탑 플레이어로 도약했다.
2020년 매출액은 6,218억 원, 영업이익 467억 원, 올 1분기 매출액은 1,542억 원, 영업이익 176억 원을 달성해 업계 평균 대비 2배 높은 11%대의 영업이익율을 기록하고 있다. IB업계에 따르면, 올해는 전세계 소비 심리 개선, 명품소비의 가파른 회복으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
박은관 시몬느 대표이사는 “상장 이후에도 제품 라인업 확대 및 거래처 다변화를 통해100년 가는 명품 장수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byh@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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