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HMR 한번에 배달”…굿샵-테이스티나인, 업무협약
경제·산업
입력 2021-09-07 16:46:59
수정 2021-09-07 16:46:59
정훈규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주류유통플랫폼 (주)굿샵이 주류와 가정간편식(HMR)을 결합한 새로운 딜리버리 시장 개척에 나섰다.
굿샵은 최근 가정간편식(HMR) 전문 기업인 (주)테이스티나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테이스티나인은 2015년 설립된 HMR 전문 스타트업으로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 유통채널에 250여종의 간편식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굿샵은 국산·수입·수제맥주는 물론, 와인, 위스키, 전통주 등 다양한 주류에 대한 상품 소싱과 유통을 담당하게 되며, 테이스티나인은 HMR 배달 시 수입·수제맥주를 같이 배송함은 물론, 다양한 주류와 콜라보 상품 기획 등 새로운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정용희 굿샵 대표는 “기존 배달을 통해서는 국산 소주, 맥주 등 주류 선택에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이 적었다”면서 “기존 간편식 배달 등과의 협업을 통해 새롭고 효율적인 주류유통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OICA, ‘인도적 지원 혁신 제품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공모 진행
- 하이테커, 오라클과 함께 바이오헬스 및 빅데이터 융합 인재육성 나서
- 나이콤, ‘스마트도서관’ 국방부 우수상용품 최종 지정
- 조업 중단에 중대 재해...영풍 경영악화 언제까지
- 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OICA, ‘인도적 지원 혁신 제품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공모 진행
- 2하이테커, 오라클과 함께 바이오헬스 및 빅데이터 융합 인재육성 나서
- 3나이콤, ‘스마트도서관’ 국방부 우수상용품 최종 지정
- 4조업 중단에 중대 재해...영풍 경영악화 언제까지
- 5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6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7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8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9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10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