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넷글로벌, 알리바바 계열사 ‘차이냐오’와 합작 중국시장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1-09-15 09:00:00
수정 2021-09-15 09:00:00
정의준 기자
0개

중국향 화장품 플랫폼 뷰티넷글로벌이 중국 알리바바의 차이냐오와 합작한다고 밝혔다.
뷰티넷글로벌은 중국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설립된 CBT(Cross board Trading)플랫폼으로 320여종의 화장품브랜드와 1만여종이 넘는 K-Beauty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 2020년 한국시장 진출을 선언한 ‘챠이냐오’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그룹의 물류계열사로 배송부터 창고관리, 국제운송, 통관에 이르는 앤드투엔드(end-to-end) 물류 및 공급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뷰티넷글로벌은 관계자는 “이번 합작을 통해 차이냐오의 물류와 통관시스템을 지원받게 되었다”며 “기존 CBT방식의 단점인 통관과 물류배송시간을 안정적으로 보장함으로써 중국 소비자 공략을 위한 우수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차이냐오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뷰티글로벌과의 합작을 통해 안정적이고 완성된 CBT물류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한국 상품들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선보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소설가 김기승, 장편소설 ‘운명을 걷다’ 출간
- 혼다코리아, 4월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전 차종 100만원 할인
- 금호타이어, ‘휠얼라인먼트 전문 관리사’ 민간자격증 발급
- 롯데온, 최대 규모 그룹 통합 페스타 ‘롯데 온쇼페’ 진행
- 에르네스, 뉴질랜드 와인 ‘스톤베이 소비뇽블랑’ GS리테일 입점
- 디딤365, 충남신용보증재단에 ‘클라우드 기반 통합 운영 환경’ 구축
- 진에어, 항공 안전 강화 ‘비행자료 분석 프로그램’ 도입
- 현대차, 화성시와 교통약자 이동 개선 나선다
- 에어서울, 요나고 증편 운항…첫편 탑승률 99%
- 휠라홀딩스 사명 변경…‘미스토홀딩스’ 출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소설가 김기승, 장편소설 ‘운명을 걷다’ 출간
- 2혼다코리아, 4월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전 차종 100만원 할인
- 3한국씨티은행
- 4금호타이어, ‘휠얼라인먼트 전문 관리사’ 민간자격증 발급
- 5롯데온, 최대 규모 그룹 통합 페스타 ‘롯데 온쇼페’ 진행
- 6에르네스, 뉴질랜드 와인 ‘스톤베이 소비뇽블랑’ GS리테일 입점
- 7디딤365, 충남신용보증재단에 ‘클라우드 기반 통합 운영 환경’ 구축
- 8기장군, 외식업중앙회 기장군지부와 '기장역 이용활성화' MOU 체결
- 9IBK쇄신위원회 오늘 첫 회의 열고 내부통제 논의
- 10NH농협금융, 내부제보 활성화 추진…익명제보 접수채널 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