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021년 친절공무원 콘테스트 열어
1팀 참여 민원현장 체험사례·대처법 공유, 공무원 친절의식 함양·고객만족도 향상 다짐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함양군은 2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들의 친절과 관련한 다양한 사례 발표를 통해 직원간의 공감과 동기부여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을 감동 시킬 수 있는 친절분위기 확산을 위한 ‘2021년 친절공무원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지난 2016년 이후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총 11팀이 참가해 담당업무별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발표하였으며, 특히 민원현장에서 겪은 체험사례와 대처법 등 발표하고 공유했다.
군은 이번 친절공무원 콘테스를 통해 일선 민원현장에서 겪었던 생생한 체험사례와 민원처리 대처법 등을 공유함으로써 공무원들의 친절의식 함양과 고객만족도 향상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콘테스트 결과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2팀 등 모두 4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날 심사위원에는 강승제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박성욱 최효정 스피치학원 원장 등이 참여하여 원고내용 및 발표력 등을 집중 심사했다.
심사위원장인 강승제 부군수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공직사회 내 친절분위기 확산으로 민원인들이 보다 더 만족하고 감동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JYP엔터, 실적 모멘텀 본격화…2분기 고성장 기대-메리츠
- 2쿠팡, 글로벌 출판사 '와일리'와 MOU…"학술 전문 도서 제공"
- 3현대로템, 대만 타이중 블루라인 무인 전동차 수주
- 4한국타이어, 美 자동차 박람회 ‘오버랜드 엑스포 웨스트’ 참가
- 5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전용기 확대”
- 6SK케미칼, 말레이 LH플러스와 MOU…동남아 공략 본격화
- 7한국광해광업공단, 가정의 달 맞이 사랑의 꾸러미 후원
- 8한국관광공사-조선호텔앤리조트 손잡고 관광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
- 9현대자동차, 사우디 공장 착공…"2026년 4분기 가동 목표"
- 10한화호텔앤드리조트, 아워홈 지분 58.62% 인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