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플러스] 폴 김 “하와이에서 K-푸드 세계화 이끌어요”

▲진행: 서정덕 앵커
▲출연: 폴 김 고하식품 회장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세계 시장에서 K-푸드 열기가 뜨거운 요즘입니다. 할리우드 스타 기네스 펠트로는 김치와 사골 국물을 즐겨먹는다고 해서 현지 판매가 늘어나기도 했는데요.
미국 하와이에서 로컬 시장을 공략하며 K-푸드 세계화를 주도하고 있는 분이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식품, 유통에 이어 생산라인까지 구축하며, 거침없이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고하식품의 폴 김 회장님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앵커]
유통업계에서 한류 열기가 뜨겁습니다. 하와이에 거주하는 한인 인구가 2%도 채 되지 않는다고 알고 있는데요. 한인들만을 대상으로 사업하기엔 시장이 작아 보입니다. 어떤 전략을 가지고 있나요?
[앵커]
회장님께선 미국의 대형마트에 한국의 아이스크림을 유통시키기도 했죠. 최근에는 한국의 지방자치 특산품을 가공해서 미주시장에 내놓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특산품이 현지 시장에서 호응을 얻었나요?
[앵커]
한국 땅에서 하와이까지 7,500km 가량 떨어져 있습니다. 고국을 떠나 먼 곳에서 사업을 일구기까지 우여곡절도 많았을 것 같은데, 어떠셨나요?
[앵커]
이번에 한국에 들어온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로 사업 확장을 고려하고 계시는 겁니까?
[앵커]
K-푸드 전도사로서의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합니다. 비전과 계획은 뭡니까?
[앵커]
네. 잘들었습니다. 지금까지 하와이에서 K-푸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장서고 계신 폴 김 고하식품 회장님 모시고 얘기들어 봤습니다.
먼 곳에서 오셨는데, 오늘 출연 감사합니다.
/kimsoup@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푸드케어 기업 한국메디칼푸드, 겨울철 면역 관리 제품 3종 제안
- 대학생 3인,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소프트웨어 ‘ALIKE’ 론칭
- 김환기의 ‘무제’ 아트픽서 공개…한국 추상미술의 정수를 만나다
- [인사] 대보그룹
- LS마린솔루션, 3분기 영업익 21억원…매출 3분기 기준 최대
- 서울에서 내 집 찾기…“규제 피해간 틈새상품을 노려라”
- 한국후지필름, 금천장애인복지관 컬링대회 후원 나서
- 홈캐스트, 제네시스랩과 손잡고 ‘AX 사업’ 본격화
- BGF그룹, 2026년 조직 개편·정기 인사 단행
- 영풍 석포제련소, 경북 봉화군에 겨울철 화재 예방 위한 물품 지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흥군, 수능 후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 2보훈공단-서울대병원, 의료 AI 개발 '맞손'... 보훈의료 서비스 도약
- 3진도군, 고위 공무원 대상 폭력 예방교육
- 4 국립공원공단·산림교육원 협력, 산불예방 및 초기 대응 체험 행사 개최
- 5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국회서 예산 증액 '승부수'…내년도 살림 규모 키운다
- 6푸드케어 기업 한국메디칼푸드, 겨울철 면역 관리 제품 3종 제안
- 7대학생 3인,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소프트웨어 ‘ALIKE’ 론칭
- 8명현관 해남군수, 국회서 '핀셋 외교'…지역 현안 국비확보 총력
- 9FSN, 3분기 누적 영업익 263억…전년비 360%↑
- 10네이버페이, 미국 주식 '간편주문' 서비스 시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