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패션학부, 신규 브랜드 제안전 열어 '눈길'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패션학부가 ㈜꼬떼따블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신규 브랜드 제안전을 열어 눈길을 끌었다.
패션학부는 지난 달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나흘간 대구 꼬떼따블 본사 전시장에서 졸업작품전(학습성과발표회)를 겸해 신규 브랜드 ‘Vélo’ 제안전을 개최했다.
Vélo는 계명문화대학교 패션학부 2학년 2개 전공(패션디자인전공, 패션마케팅전공) 학생들이 2년간 배운 실무교육을 토대로 제작한 학습성과물로 바로크시대의 감성을 모던 로맨티시즘으로 재해석하여, 일상에서 특별함을 선사하는 신규 브랜드이다.
패션학부 학생들은 꼬떼따블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꼬테따블 제품에 어울리는 의류 및 패션소품을 제안하고 제작된 Vélo 제품들을 대구 북구 검단동에 위치한 꼬테따블 본사 전시장에서 전시회와 신규 브랜드 런칭 과정 설명회를 가졌다.
특히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로 연결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개설을 통한 온라인 쇼핑몰까지 직접 제작해 큰 호응을 얻었다.
㈜꼬떼따블(대표이사 엄혜란)은 파리지앤느 감성을 바탕으로한 토탈 리빙브랜드로 제조, 수입, 유통을 하는 회사로 2013년 대구에서 오픈한 1호점을 시작으로 전국 20여개의 백화점 매장과 지역 대리점 그리고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계명문화대학교 패션학부 LINC+ 사회맞춤형 협약산업체로 지난 3년간 학생들의 사회맞춤형 교육과 현장실습 지원은 물론이고 캡스톤디자인개발 등 비교과 프로그램 및 연계 취업 등을 통해 산학협력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패션학부 장경혜 학부장은 “이번 전시회가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신규 브랜드 개발에서부터 제품 제작, 홍보 및 마케팅, 온라인 쇼핑몰 개설에 이르기까지 전 실무과정을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 패션산업을 이끌어갈 패션스페셜리스트 양성을 위해 맞춤형 교육 및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95518050@hanmail.net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등굣길 교통지도 참여
- BPA-부산 남구-신선대감만터미널, '2025년 행복나누기 사업' 맞손
- 국민의힘 대구시당 여성위원회, 영덕군 취약계층 지원 위해 성금 기탁
- 대성에너지, “쓰담쓰담 : 마음을 쓰고 희망을 담다” 후원행사 참여
- 계명문화대학교, 감성 휴식공간 ‘Cafe, 쉼’ 오픈
- 영남이공대, ‘클로버의 시험 응원 간식 DAY!’로 재학생 응원
- 화성E&A 신철범 대표, 영남대 본관에 LED 전광판 기증
- 경주시, ‘환경통합관제센터’ 개소…첨단 환경관리 체계 가동
- 김천시, 낭만 가득한 가을.. 클래식으로 물들다
- 수원시 '지구를 위한 도전' 시민들과 챌린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국민은행, 저소득 출산 초기 가정에 '육아용품 패키지' 기부
- 2신한카드, 네이버페이 개인사업자 전용 'Npay biz 신한카드' 출시
- 3KGM, 국내 최초로 자동차 취급설명서에 석유 안전 정보 수록
- 4이스타항공, 11월 21일 일본 가고시마 취항
- 5티머니모빌리티,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 참여
- 6티웨이항공, 신입인턴 정비사 공개 채용 시작
- 7삼성증권, '주식장인' 캠페인 흥행 이어 '주식불장' 패키지 출시
- 8SKT, 軍 통신 중계 드론 개발 MOU 체결
- 9포르쉐코리아, 삼정초·월계초에 '2025 포르쉐 드림 서클' 신규 조성
- 10NHN두레이, 국방부 비롯 육·해·공군에 ‘Dooray!’ 협업 서비스 제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