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민원서비스 평가 '3년 연속' 1위
3년 연속 최고 '가'등급 획득...전국교육청 1위
기관장 민원행정 성과·민원처리상황 점검 등 만점 획득
[부산=유태경기자] 부산시교육청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실시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지자체 등 304개 기관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추진한 민원행정 활동과 성과, 민원 만족도를 점검한 것이다. 시교육청은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가'등급을 받아 전국교육청 1위라는 성과를 얻었다.
시교육청은 이번 평가에서 ▲민원행정 관리조직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처리 등 모든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기관장 민원행정 성과 ▲민원처리상황 확인‧점검 및 개인정보보호 교육실적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 적합성 분야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기관장 민원행정 성과 분야에서는 김석준 교육감이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들과 정기적으로 갖는 간담회 등 다양한 계층과 활발히 온·오프라인 소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민원처리상황 확인‧점검 및 개인정보보호 교육실적 분야에서는 매월 정기적으로 교육감이 민원처리 현황을 파악하는 등 적극적으로 민원을 챙겨 사후 조치 등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개인정보보호 관련 교육 등에서도 충실히 교육을 이행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의 적합성 분야에서는 행안부 민원지침을 자체 계획에 적절히 반영한 점, 기관특성 반영 노력과 반영 정도도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성과는 부산교육가족의 끊임없는 민원서비스 노력의 결과"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민원행정과 민원제도를 개선해 교육수요자 중심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jadeu081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전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딥페이크(허위영상물)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우재준 의원, 실종아동 발견 가능성 제고 위한 ‘미아방지법’ 대표발의
- 박창석 대구시의원 “침체된 지역 관광시장의 활로 마련할 것”
- 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제11회 천마 취업동문 환영회 개최
- 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강원랜드, 새 역사 쓴 강원FC 최종전 기념 이벤트 진행
- 강원랜드 마음채움센터, 도박문제예방자문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 부산항만공사, 미국 LACP 주관 2024 Spotlight Awards '대상' 수상
- BNK부산은행, 3,000만 달러 규모 외화CD 첫 발행 성공
- 원주시-특별보좌관, 시정 발전 방향 논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딥페이크(허위영상물)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2우재준 의원, 실종아동 발견 가능성 제고 위한 ‘미아방지법’ 대표발의
- 3박창석 대구시의원 “침체된 지역 관광시장의 활로 마련할 것”
- 4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제11회 천마 취업동문 환영회 개최
- 5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6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7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8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9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10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