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2021년 고객 서비스 'CS 달인' 18명 선발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지난해 고객에게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AS 엔지니어 18명을 '2021년 CS(Customer Satisfaction) 달인'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2021년 CS 달인'은 AS 엔지니어 약 5,800 명 중 기술력이 우수한 상위 30%를 1차 선별하고 이 중 고객 만족도 점수가 가장 높은 0.3%(18명)를 최종 선정했다.
제품별로 휴대폰 7명, 가전 9명, B2B(기업 대상 서비스) 2명이다. 가전 담당 9명 중에는 가전 전문세척 및 관리 서비스인 삼성케어플러스를 담당하는 케어마스터도 1명 선발됐다.
CS 달인 수상자들은 지난해 평균 3,800여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만점에 가까운 평가를 받았다.
2021년 CS 달인 중 최고 점수를 획득한 엔지니어는 전남 목포에서 가전제품 방문 서비스를 담당하는 조영길 프로다. 조영길 프로에게 서비스를 받고 만족도 조사에 응한 고객은 모두가 '뛰어난 서비스에 만족해 삼성전자 제품을 다시 구입하고 싶다'라고 응답했다.
경기도 안산과 부산시 구포에서 근무하는 김태종, 신상민 프로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연속 CS 달인에 선정됐다. 이들은 '고객의 입장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진정성 있는 응대'를 3년 연속 달인 선정의 주요 이유로 꼽았다.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박성민 상무는 "기업의 대고객 서비스를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로 엔지니어의 기술력과 고객 대응 역량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CS 달인 선발로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S 달인에 선정된 임직원에게는 인사 가점, 상패, CS 우수기업 벤치마킹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CS 달인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은 AS 엔지니어를 선발하는 제도로 2019년 도입됐다.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고객의 평가를 바탕으로 CS 달인을 선정한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롯데百, 영등포점 운영권 사용 취소 신청
- 신동주 전 롯데 부회장, 경영복귀 실패
- HS효성, 창립 1주년 맞아 봉사단 발대식과 환경정화활동 진행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 분양 중
- 전배모 “배달앱 수수료 인하안 반대…라이더 배제된 논의 중단돼야”
- 한국마사회 “경마 경주서 보기 드문 경주결과 나왔다”
- 한국마사회, 2025년 2분기 말관계자 다승 달성 포상 행사 개최
- KAI, 美 콜린스와 1400억 원 규모 민항기 엔진 부품 계약 체결
- DL이앤씨, 'e편한세상 번영로 리더스포레' 분양 중
- DL이앤씨,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임차인 모집 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맑음
2025-06-27(금) 00:00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순천시, 자살수단 차단 위한 ‘생명사랑 실천가게’ 민관 협력 강화
- 2정인화 광양시장, 민선8기 3주년 간담회 개최
- 3여수시, 고수온·적조 대응 유관기관 합동 모의훈련 실시
- 4장흥군, '장흥힐링테라피센터' 개관…복지·치유 관광 새 지평 열어
- 5해남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
- 6진도군, 도심 곳곳 '숨 쉬는 공간' 확충…쾌적한 녹색도시로 변모 중
- 7순천 소재 ㈜더필, ‘국제광융합엑스포’서 RE100 기반 스마트가로등 기술 공개…첨단 AI 조명기술로 스마트시티 이끈다
- 8고흥군, 장마철 앞두고 농업시설물 '집중 진단'…재해 제로화 총력
- 9대구행복진흥원,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워크숍 개최
- 10목포시, 청렴 라이브 교육 마무리…공직사회 청렴 의식 'UP'
공지사항
더보기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
- 18:006시 내 주식
생방송 임정현 PD 최민주 MC
- 19:00왕이 될 상한가
생방송 황미선 PD 조승연 MC
- 20:00주식포맨
생방송 백민희 PD 오예진 MC
- 21:00BUY킹스탁
생방송 박아인 PD 오예진 MC
- 22:00神들의 매매신호
생방송 박아인 PD 정유현 MC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