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학교 정희영 교수 서울시복지재단 정책혁신 자문위원 위촉

숭실사이버대학교 정희영 스포츠재활복지학과 교수(학과장)가 서울시복지재단의 정책혁신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고 전했다.
서울시복지재단(대표 김상철)은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시설 및 주요 기관을 지원하고, 복지행정의 전문성을 강화를 통한 시민 복리 증진을 목표로 설립됐다.
서울시 복지정책 확충 및 사회복지서비스의 품질 제고 등을 위한 연구·조사, 신규 복지 프로그램 기획 및 시범사업 수행, 복지종사자 교육 및 평가 인증을 비롯한 복지시설에 대한 종합적 지원, 복지정보 데이터베이스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을 주요사업으로 전개하고 있다.
여자배구 국가대표 선수 출신인 정희영 교수는 국회 국정현안분석연구회 연구원을 비롯해 한국장애인재단 배분위원회 배분위원,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이사 등 스포츠재활 및 복지 관련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처음 신설된 정책혁신 자문위원회는 정희영 교수를 포함해 총 8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21일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연구기획, 연구 성과 활용 및 확산, 연구결과 정책반영 등 연구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체계관리를 통한 재단연구사업 효율성 제고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정희영 교수는 “사회적 위기 속에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비롯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복지 공동체 마련 및 복지 시민권 강화는 반드시 실현되어야 할 우리 모두의 목표다”며 “선도적이며 혁신적인 복지정책 마련을 위해 우리 사회 다양한 곳에 귀를 기울이며, 단순한 정책제안에만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997년 설립된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는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진리’와 ‘봉사’의 가치를 실현하며 각 분야별 인재들이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창의적 능력 배양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재학 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전공과목을 평생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대학만의 특화 프로그램 ‘평생무료수강’ 제도를 도입해 평생교육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실명 유발하는 녹내장…눈 외상으로 생길 수도
- 통풍, 폐경 후 여성도 주의하세요
- 인천세종병원, 초고도비만 환자 단일공 로봇 위·담낭 동시 절제술 성공…아시아 최초
- 인천자생한방병원,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성료
- 건국대병원, 방사선 치료기 ‘헬시온 하이퍼사이트’ ‘트루빔’ 도입
- 인천힘찬종합병원, 보건복지부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 획득
- 위암 유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제균하면 골다공증 예방 효과도
- "항암치료 받은 유방암 환자, 치매 걱정 내려놓아도 된다"
- 고려대 안암병원, 광복 80주년 기념 독립운동가 전시회·음악회 개최
- 얼굴은 푸석, 피로, 체중 증가…'갑상선호르몬' 부족 때문일 수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CPLB, 중소제조사와 성장 도모하는 '상생협의체' 출범
- 2SPC, 푸드뱅크에 냉동탑차 2대 기부…누적 3200억
- 3대상 종가, 런던 뮤직 페스티벌 'APE 2025' 참가…"유럽 시장 공략"
- 4KT&G, 제조 부문 명장 선발…"기술 리더 중심 경쟁력 강화"
- 5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부스 운영 성료
- 6빅뱅 지드래곤, 팬투 '8월 아티스트 생일 투표'서 1위 차지
- 7중소기업계, 고용노동부 장관 만나 노조법 개정안 우려 전달
- 8롯데百, 일본 파티시에 ‘고야마 스스무' 팝업행사 진행
- 9온코닉, 中 파트너사에 신약 기술이전료 500만 달러 청구
- 10한국투자증권, 에이피알 기초자산 등 ELW 318종목 신규 상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