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박민규, 6월 A매치 축구 국가대표팀 선발
파울루 벤투 감독으로부터 두번째 부름 받아

[광주=주남현 기자] 지난 3월 벤투호에 소집돼 태극마크를 달았으나 코로나 양성 반응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던 호남대학교 출신 박민규(수원FC)가 축구 국가대표팀 파울루 벤투 감독의 두 번째 부름을 받았다.
박민규는 대한축구협회(KFA)로부터 지난 23일, 6월 A매치 4연전을 앞두고 발표한 축구 국가대표팀 소집 명단에 손흥민, 김영권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박민규의 국가대표 발탁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3월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이란과 아랍에미리트(UAE)전을 대비해 벤투호에 소집됐다. 강상우, 이기제와 같은 선수들을 제치고 발탁되며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두바이 입국 후 실시한 PCR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아 격리당하며 대표팀 경기를 소화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A매치 데뷔전을 치를 가능성이 높다. 태극전사들은 6월 2일부터 4일 간격으로 6일, 10일, 14일에 경기를 치른다.
14일 경기 상대와 장소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2일, 6일, 10일 경기는 각 서울, 대전, 수원으로 모두 다른 지역에서 치러진다. 선수들의 체력적인 문제로 인해 로테이션과 잦은 교체가 필수 불가결하다.
벤투 감독은 지난 소집 당시 "박민규는 좋은 기술을 가졌다. 수비적으로 좋은 원칙을 갖고 있다. 좋은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유용한 옵션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대표팀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볼 좋은 기회인 것 같다"며 박민규의 소집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박민규는 "출전 기회가 온다면 제가 대표팀에 뽑힐 수 있었던 이유를 팬분들에게 증명하고 싶다"며 "팬분들에게 '많이 뛰고 잘한다'는 선수로 인정받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대학축구대회 8회 우승에 빛나는 축구명문 호남대학교는 '왼발의 달인' 염기훈(02학번, 수원삼성)에 이어 박민규(14학번)까지 두 명의 태극전사를 배출했다. /tstart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문화 4人4色 | 전승훈] 안 하겠다는 게 아닙니다…하고 싶은 걸 하겠다는 겁니다
- 박희승 의원 "지방의료원, 3년 연속 적자…올해도 484억 손실"
- 심덕섭 고창군수,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지역상권 활력 UP'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2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3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4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5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6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7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8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9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10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댓글
(0)